원래는 53kg만드는게 우선 목표였어요.(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어트중이에요ㅎㅎ)
그런데 인바디 검사하니까 체중은 되려 400g증가해서 56.5kg이 됬네요. 하지만 근육량이 는거라서 기쁘네요. 저는 근육량38kg이 최대였거든요. 그런데 이번에39.9kg이라니ㅜㅜ감격. 체지방도 0.8kg빠졌구요.
이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인가 싶어 만족스럽습니다♡
그래서 근육42kg까지 늘이고 체지방 줄이기하려구요. 체지방은 11kg이 목표에요.
식단은 1200~1400kcal섭취했는데 탄수화물5:단백질3:지방2비율로 먹었어요. 식단이 7할로 중요하다더니 그 말이 맞는것 같아요!
※다이어트하는 이유※
면역력문제로 성인아토피? 습진? 그런게 생겨서 2년째 항히스타민제먹으면서 언젠가 괜찮아지겠지 했어요. 땀만나도 따갑고 가렵고해서 운동은 포기했었는데 표고버섯이랑 뿌리다시마가 두드러기에 좋다고해서 달여마시면서 몸이 괜찮아져서 운동하기 시작했어요. 항히스타민제로는 평생 못나을것 같아서 다른방법을 찾고싶었거든요. 그래서 달인물 두달마시다가 귀찮아서 안마셨더니 두드러기가 다시심해지고 단백질 너무챙겨먹으니까 독소가 많이생겨서 몸에 더 열나고 가렵고 두피와 목까지 심해지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한의원가서 약지어먹고 하니까 훨 낫네요. 피부질환으로 아프신분들은 한의원가시길 바라요. 이년동안 항히스타민제 먹지말고 진작 갔었으면 제 몸에 흉터가 좀 적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지금 호전되는 몸을보면서 너무 행복하네요.
그리고 몸이 아파서 이것저것 찾다보니까 피부질환은 적게먹고 운동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잉여칼로리가 열이되고 가려움이된데요. 맞는것 같아요.
이러한 이유로 저는 밀가루, 육류(소,돼지,닭), 계란, 우유, 버터, 설탕, 유제품, 가공식품 안먹구요.
채소, 과일, 곡물, 생선, 견과류, 참기름 , 된장, 김치 이정도 먹고 살고있어요. 기타 종합비타민과 버섯캡슐(베타글루칸) 그리고 유산균 챙겨먹고있습니다.
-너무 간식이 먹고싶을땐 고구마, 유기농인증된 아기간식(떡뻥), 떡을 먹어요.
식사, 수면, 운동습관이 참 중요한것 같아요. 대학생활 할때 집떠나 생활하니까 과자며 아이스크림, 빵, 치킨, 피자 많이 사먹고 운동은 안하고 새벽에 자고했더니 이렇게 된거거든요.
다른분들은 건강했으면 좋겠고 아프신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됬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계속 이렇게 건강하게 먹고살아야 할것 같은데 이 어플에 칼로리계산기능은 정말 저에게 큰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