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6탄] 88kg -> 55.9kg (이제는 유지어터입니다!)

view-사진

안녕하세요! 6탄으로 돌아온! 다이어터입니다.
저는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32kg정도 감량했고 11월부터 현재까지는 유지어터로 지내고 있습니다.
저는 사진에서처럼 최고 88kg까지 찍어봤습니다.

그러다 미친듯이 다이어트를 하고 55.9kg도 찍어봤습니다.
올 3월 7일에 다이어트를 시작했으니까 최저를 찍기까지 대략 8개월 걸렸습니다.
그런데 몸이 자주 아프더라고요. 기력도 없고 면역력도 떨어지고요.

그래서 11월부터 현재까지 약 두 달동안은 체중감량 보다는 규칙적인 운동습관 기르기 및 일반식 먹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클린식단을 90퍼로 먹었다면 이때부터는 일반식(외식, 술포함)을 자유롭게 70퍼 정도 섭취했으며 일주일에 한두번정도는 클린식을 가졌습니다. 운동도 이전까진 매일했다면 이때부터는 주 1~3회 정도 해주었습니다.
(오늘 보건소에 가서 인바디도 재고 대사증후군 결과수치도 너무나 안정적으로 나와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인바디 점수가 처음에는 64점이었던 것이 이제는 80점 정도 나옵니다. 기초대사량도 1300후반에서 1400정도 나오고요! 수치가 말해주듯 체력이 붙고 건강해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변화추이입니다.

변화추이입니다. 음 초반에는 50kg를 찍어보겠어! 아이돌 몸무게를 가볼거야! 이렇게 체중 숫자에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요. 요즘은 눈바디에 더욱 초점이 갑니다. 부종이 심하진 않은지 몸이 뻣뻣한 부분은 없는지 하고요. 라인을 더욱 보고 있습니다.
음.. 이제는 유지어터로 지내보려 합니다. 이 몸무게가 익숙해지고 안정화가 된다면 복근을 만들거나 근육을 키워보는 것을 시작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하지만 지금의 건강해진 현재 제 모습도 사랑합니다.
유지가 더 힘들다 요요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댓글을 남겨주신 분을 보고 저도 경각심을 가지고 안일해지지 않으려 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께서 응원의 말씀을 해주셔서 많은 힘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마인드도 많이 건강해지고 단단해졌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는 많은 분들께도 좋은 기운이 전해져 원하시는 목표에 도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뒤에서 응원하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가정에도 좋은 일들이 찾아오길 바라겠습니다!!

댓글타이틀

2014.07.28 이전글/ 다음글 추가

이전글 이틀사이에 0.4이에 빠졌는데 효과가 조금씩 보이네요

다음글 91kg에서 시작해서..드디어..60kg대 집입...

2014.07.28 배너 추가

댓글타이틀

댓글 (5)

등록순최신순공감순

댓글리스트

이전/다음페이지

1

읽으면 도움되는글

읽으면 도움되는 글

컬럼

칼럼 고기, 달걀로만 단백질 보충 안 해도 돼요!

칼럼 소이현 인교진 부부 5kg 감량, 주로 이것 먹었다?

칼럼 몸매교정 '보정속옷', 정말 내 살을 빼 줄까?

식단 윤은혜 1주일에 3kg 감량 위해, 이것들 먹었다?

칼럼 다이어트할 때, 물 먹는 타이밍 언제가 좋을까?

20161101 텝메뉴추가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