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이곳은 보고있기만 해도 다이어트 열기가 후끈후끈 하군요.ㅎㅎ.
저는 21살때 허리 수술을 하고 29살때 노화가 왔는지 과도한 업무로 몸 관리를 못한게 호르몬이 완전 파괴되어서 한 달 만에 12kg이 붓듯이 불더니 허리와 골반이 무너져 버렸답니다.
인생 최대의 난관이었죠. 단순히 살만 빼서는 해결될수가 없는 상태였지요.
그 때 병원의 도움도 받고 약의 도움도 받고,
무엇보다 1년 넘게 하루도 거르지않았던 재활운동 이었습니다. 병원에 치료받으러 가면서 재활운동을 어찌나 열심히 했던지 남자들도 어렵다는 등허리에 계곡이 선명해졌드랬지요.
허리와 골반이 안좋으신 분들 운동팁을 드리자면
운동 동작을 앞,뒤,위,아래 방향을 기준으로 운동을 하시되 항상 코어 운동이 기본이 되는 전신 운동 위주로 하시길 말씀드리고 싶어요. PT로 일대일 운동을 하더라도 재활운동 관련 자격이 있는 트레이너에게 코칭을 받는게 훨씬 좋구요.
저도 이 때는 너무도 간절해서 트레이너가 살빼는데 효과 좋다고 시키는대로 하지 않았어요.
항상 의사와 상담 하고 재활운동으로 6개월 이상 코어를 제대로 만들어준 다음 트레이너와 2년 이상 PT를 하며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피땀나는 기나긴 전쟁이었습니다.. 흑흑..
이제 출산과 육아로 무너진 몸을 다시 몸을 되살리기 위해 어제 트레이너와 상담을 하니 다행히도 제 몸이 운동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어서 동작이 정확히 잘 나온다 하는군요.
얼마나 안심했는지 몰라요.
방법을 알고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실천하는 일만 남았습니당.
다음번에 제가 재활 운동했을때 했던 동작 자료도 공유해드릴게요~.^^.
저도 이제 다시 시작하는 만큼 열심히 땀내보겠습니당~. 모두 화이팅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