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푼 샐러드 체험단 모집
이야기
저는 이번 다이어트를 시작한지는 46일이 지났지만, 사실 고등학교 이후로 평생을 다이어트를 하며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태어났을 때부터 오동통 건강한 체중으로 태어났던 저는 유독 음식을 좋아했어요. 돌잔치날, 연필로 밥을 떠 먹을 정도로.. 아직도 어머니께서 그 이야기를 하시네요. 그리고 소화기가 약하고, 몸이 차 기초대사량까지 낮아 너무나도 쉽게 살이 찌고 빼기는 너무 힘든 체질이었죠. 고등학교 수능 이후 10kg 감량했지만 대학교 가서 다시 도로 살이 찌고, 우울증까지 와서 6개월을 집 밖에도 나가지 않은 경험이 있어요. 그렇게 28살인 지금까지 살을 빼고, 찌고, 이 지치는 과정을 참 오래 반복했습니다. 살이 쪄서 가장 슬픈 것은 가장 아름다워야 할 20대에 입고 싶은 옷, 비키니 한 번 행복하게 입지 못했던거에요. 그러다 사랑하는 남자친구를 만나 열심히 데이트를 하며 다시 살이 쪘어요. 둘 다 음식을 좋아해 열심히 먹었었거든요^^. 그리고 여러 다이어트를 시도했었어요. 딥트, 눔, 원푸드 등등등. 그러면서 몸에 이상까지와 머리숱이 빠지는 경험까지 하고, 건강하지 않은 다이어트는 지속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여행을 다녀와 75kg까지 다시 쪄 너무 아름답지 않은 모습의 제가 거울 속에서 보이게 될 때,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다고 결심했죠. 그리고 이번 다이어트는 절대 실패하지 않도록, 다신의 그룹들과 또 보조제가 아닌 건강한 식단과 운동, 가장 힘든 그 길을 가보기를 선택했어요.
46일간의 다이어트
- 75kg으로 시작 현재 69.7kg (5.3kg 감량, 최종 목표 58kg-168cm)
2/9~3/26
현재 다이어트를 46일간 지속하면서 위에서 이야기했던 대로, 건강한 다이어트, 제가 직접 만든 샐러드와 단백질 요리들을 먹으며 다이어트를 지속했어요. 일반식을 먹더라도 현미와 잡곡밥을 애용했죠. 그리고 많은 운동은 아니었지만 매일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2-300kcal 이내로 지속했어요. 그렇게 46일만에 5.3kg를 감량했습니다. 제 힘으로 여기까지 왔다는 것도 믿겨지지 않는 요즘이에요.
참여 이유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든 시기가 요즘입니다. 급하게 찐 살은 이제 빠졌고, 천천히 제 인생과 함께한 체중들이 남았어요. 지금부터 12kg정도를 감량해야 목표 달성이 될 텐데. 점차 지쳐가기 시작했습니다. 체중이 변하지 않았고, 매일 식단과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었어요. 코로나가 점차 안정세에 들어가면서, 출근을 하게 되고, 가장 어려운 것이 일을 하면서 식단을 챙기는 것이었습니다. 점심에 회사 부원들과 같이 식사를 하게 되는데, 저는 항상 시켜먹으면서도 가장 작은 사이즈의 메뉴를 시키려고 노력했어요. 하지만 그것이 힘든 메뉴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힘들게 일을 하고 집에 와서, 샐러드와 식단을 챙겨먹는다는 것은 쉽지 않았고, 일반식이나 요리를 적게 먹는 수준으로 유지를 하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니 1000kcal 이내로 먹더라도 살이 빠지지 않더라고요. 내가 나를 돌볼 수 없을 때, 몸도 멈추기 시작한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한스푼 샐러드 체험단 신청을 보게 되었습니다. 샐러드 간편식을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한스푼 샐러드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샐러드임에도 불구하고 단백질이 충분한 고단백 식품으로 이루어져있다는 것이었어요. 샐러드를 먹으면서 영양까지 챙기기는 쉽지 않은데, 많이 고민해서 나온 상품 같았죠. 그리고 칼로리가 낮은 맛있는 드레싱과 콥 형태의 샐러드라는 것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집 근처에 샐러드집을 찾고 있는데, 서양과 달리 한국은 시내가 아니면 샐러드 전문점을 찾기가 너무 어려워요. 근데 이런 간편한 샐러드를 지속해서 먹을 수 있다면,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것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더 이상 지치고, 에너지가 나지 않는 이 시기에 체험단 활동이 제게 활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최종 목표, 기대하는 것
1차 목표 70kg (달성 완료)
2차 목표 65kg
3차 목표 60kg
4차 목표 58kg
최종 목표 달성일은 2020년 9월 1일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한달에 2-3키로 이내씩 감량하는 것이 목표에요. 이 과정에 여러 사람들의 다이어트 한약, 보조제의 유혹이 저에게 몰려 오지만, 떠먹는 한 스푼 샐러드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속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년 10월 사진과 최근 다이어트 중인 사진을 첨부합니다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uwlstjstod&Redirect=View&logNo=221875967004&categoryNo=6&isAfterWrite=true&isMrblogPost=false&isHappyBeanLeverage=true&contentLength=10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