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cm/51.5 ->50.0 이 1차목표였습니다.
평소 워낙 운동을 안하는 편이고 걷는 걸 무지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이번 다이어트를 위해 스텝퍼를 구입했네요^^
제 체형은 하체비만이에요.
살빠지는 순서를 보니 완전 안습이였죠~
어찌됐든 다이어트를 결심한 후 다신을 알게되었고 다신 가족들 덕분에 조금 더 스스로를 채찍질 할 수 있었습니다.
50키로 초반 몸무게에서 40키로 대로 진입하는게 정말정말 어렵네요^^;;;
그래도 주간점검 목표달성을 해서 조심스레 후기를 적어봅니다.
전 정말 다신 다이어리와 다신 가족들의 후기 및 꿀팁은 큰 도움이 됐어요.
우선 칼로리 처방 받은 대로 지키려 노력했습니다.
30일 중 4일 실패였는데 실패 다음 날은 의식적을 소식과 운동량을 늘리려 노력했어요.
평균 일일칼로리는 1200~1300정도이며 평균 운동량이 300칼로리 이상이여서 하루 1000칼로리를 넘지 않도록 조절한게 성공요인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체지방 체중계와 주방용 저울을 구입한 것도 성공요인 중 하나 였던 것 같습니다.
체중계는 몸무게가 조금 늘 때면 스스로 '운동을 더 해야겠구나' 라는 자극을 주었고, 주방저울은 나도 모르게 하는 과식을 미리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운동은 평일에는 가정용 스텝퍼 30분, L자 다리운동 15분씩 2회정도 했으며, 주말에는 의식적으로 많이 걸으려 노력하고, 스텝퍼30분 추가, 훌라후프 30분 추가해서 했습니다.
사실 평일엔 퇴근 후 운동 할 시간이 많지 않거나 피곤에 쩔어 건너뛴 날이 몇일(실패일) 있었어요^^;;;
여튼 한 달이라는 시간동안 목표 몸무게는 감량했고, 새롭게 시작되는 한 달은 미용 몸무게(48.9) 도전입니다.
다만 기존엔 하체 및 유산고 운동이 대부분이였는데 나이가 들어(40대) 살이 빠지니 ㄱㅅ이 눈에 띄게 쳐지는 느낌이네요. 그래서 이번 감량엔 ㄱㅅ근력운동을 병행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30일 후 진정한 후기로 찾아 뵐 수 있길 고대하며 다신가족 모두들 열다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