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31세
키: 160cm
감량 전후 몸무게: 69.4kg → 64.3kg
감량기간: 1개월
'도전 다신! 18기' 감량대전이, 17기에 이어 여러분의 열띤 참여 속에 잘 끝날 수 있었답니다.
치열한경쟁 끝에 우승을 차지하신 '오늘먹어도돼지'님의 감량팁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준비해봤는데요.
인터뷰 보시면서, '도전! 다신 19기' 감량대전에서 원하는 감량 결과를 얻어가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Q1. 도전! 다신 18기 우승하신거 축하드려요! 수상자 분들의 경쟁이 치열했는데, 참여했던 소감이 어떠셨나요?
→ 도전 다이어트 할 때가 아니더라도 다신 어플을 이용하면서 도움을 받았는데요.
'도전! 다신 18기'까지 참여하니 참여자들끼리 응원도 해주고, 자극도 주면서 그렇게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아요. 주변에도 정말 추천하고 있어요.
Q2. 이번 도전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요? 이전에도,도전 다신에 참여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도전! 다이어트 신은 몇 개월에 한 번씩 진행하는 걸로 알고 있는 데요. 제가 다이어트 할 때는 도전 다이어트 시작 시기가 맞지 않아 참여해본 적은 없어요.
그런데, 이번에 마침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도전! 다신 18기'도 시작하길래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늘 2주를 못 넘겼던 저의 다이어트가, 마의 기간인 2주를 넘겨 한달 동안 꾸준히 하게 되었고, 한 달 이상 지나니 이제 체중감량 목표보다는 클린하게 먹고, 건강하게 운동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서 '도전! 다신 챌린지'가 보름 이상 지난 지금도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요!
Q3. 1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자신의 체중감량의 일등공신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처음에는 사실, 우승하면 받는 상품 때문에 시작을 했어요. 하하.
어차피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건강하게 많이 감량하면 우승상품까지 준다니! 안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처음에는 '나 1등할꺼야 !' 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도전했는데, 하루하루 조금씩 빠지는 몸무게를 보면서 후반부에는 우승상품에 대한 욕심보다는 재미를 알아가게 된 것 같아요.
후반부에서는 우승 상품을 받지 못하더라도 건강한 습관을 가지자고 생각하게 되었고, 체중감량도 꽤 했으니 이미 성공한 것 같고, 앞으로도 이 생활을 유지하자 라는 생각이 컸던 것 같아요.
그래도 마지막까지 혹시나 만에 하나 내가 1등하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은 해보긴 했답니다. ^^
Q4. 1달 동안 체중을 5.1kg 감량하셨는데,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셨나요? 하루섭취량과 다이어트 식단도 공유 부탁 드려요!
→한 달 동안 식단 구성이 자주 바뀌어서, 정확하게 어떤 걸 먹었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려운데요.
보통, 아침에는 사과 + 양배추 사과즙 + 유산균을 먹었고, 나머지는
현미밥 1/2 + 닭가슴살 + 김주먹밥 + 단백질쉐이크
고구마 + 구운계란조합 이나
이 외에도 다신샵에서 양배추쌈밥이나 브리또, 곤약김밥 등 간편식품을사뒀다가 그날 그날 먹고 싶은 음식으로 골라 먹었고, 하루에 7~800kcal 정도 섭취했어요.
Q5. 1달의 감량기간 동안 매일 운동은 어떻게 하셨나요? 가장 도움이 된 운동이 있다면요?
→식단이랑 비슷하게 운동도 정해둔 것 없이 그날 그날 컨디션에 따라 기분에 따라 운동했어요.
날씨가 좋으면 걷기, 달리기도 했다가, 걷고 뛰는 게 귀찮으면 자전거를 타기도 하고, 비가 오면 집에서 유튜브로 홈트레이닝을 하기도 하고, 그것마저 귀찮으면 실내싸이클을 탔어요.
날씨 좋은 주말에는 높지 않은 곳으로 등산을 가기도 하고요.
제가 했던 모든 운동이 고강도 운동은 아니어서, 가장 도움이 된 걸 고르기는 어렵지만, 날씨 좋은 날 자전거 타는 게 제일 재미있었어요.
뭐든 재미있게 꾸준히 한다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Q6. 몇 주차부터 몸매변화가 눈에 보이기 시작했으며, 가장 정체되었던 때는 언제였나요?
→눈바디가 중요하다고 하는 데, 매일 거울을 봐도 빠지고 있긴 한건지 비교가 되지 않아서 더 조급함만 생기더라고요.그래서 옷바디를 했어요.
꽉 끼었던 옷이 조금씩 맞아가는 걸 보면서, 다음 주에는 더 편하게 입을 수 있겠지, 다음주에는 느슨해지겠지 생각하면서 계속 같은 옷을 입어봤던 것 같아요.
정체기는 아무래도 생리 직전이었어요.
그동안에는 먹고 싶은 게 있어도 참을 수 있었는데, 생리 직전에는 정말 못 참겠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제일 좋아하는 음식인 뿌링클을 시켜먹었어요 >_<
Q7. 도전에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고, 가장 뿌듯한 순간은 언제였나요?
→힘들었던 순간은 생리 직전에 먹고 싶은 걸 참지 못하고 먹었던 순간이었던 것 같고, 뿌듯한 순간은 결국 폭식을 하게 됐지만 다이어트를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 나간 것 같아요.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1등 해서 뿌듯한 것보다 다이어트를 계속하고 있다는 게 더 뿌듯한 순간인 걸로 보니, 이제 정말 습관이 된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네요.
Q8. 식단이나 운동 등의 미션들이 감량에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도전 다신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요?
→한 달 동안 매일 식단을 체크하고, 운동을 체크하는 게 처음에는 좀 귀찮기도 하고 그랬는데 미션때문이라도 적게 먹고, 더 운동하게 되더라고요.
원래 2주이상 다이어트를 못하던 저였는데, 어느새 한달이 지나있어서 너무도 뿌듯했어요!
Q9. 몸매변화에 만족하시는지요? 도전 후에도 다이어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신가요?마지막으로, 도전 다신에 참여하려는 분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 주신다면 요!
→시작 전부터 많이 쪄있던 상태여서, 도전 다신 18기가 끝나도 아직 만족을 못해서, 지금도 계속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도전 다신이 진행되는 한 달만 다이어트 한다고 생각하기보다 다이어트 하는 중에 도움을 받는 한 달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감량을 꽤 했어야 해서 조금 타이트하게 식단을 했는데, 대부분의 분들은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운동하는 것을 보고, 저도 '얼른 감량해서 저 사람들처럼 맛있고 건강한 걸로 먹으면서 유지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다이어트는 평생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평생 적게 먹으면서 힘들게 운동해야 한다' 가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하게 먹으면서, 건강한 체력유지를 위해 꾸준하게 운동을 평생해야 한다'가 맞는 말인 것 같아서, 앞으로도 이 습관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려고요.
이제 시작하는 도전 19기에서 모두들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지금 제가 하는 인터뷰가 스스로에게도 부끄럽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