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욧 1주일동안 식던 조절과 나름 스트레칭과 동영상보면서 운동을 따라했는데..실제론 몸무게 변화가 없어서 운동을 적극적으로 해야겠다고 맘을 먹고 3개월 헬스를 등록했어요.그런데 헬스장에서는 근욱위주의 남성적 프로그램인거 같고 필라테스는 코어근육위주의 근력 운동을 하는거 같더라구요..어떤 운동을 해야 저에게 맞는 운동을 시작할수있을지 고민되네요..참고로 전 복부비만 중년 여성이고 종일 앉아서 일하는 운동 제로의 상태랍니다~
저도 중년여성^^* 39살 아이셋 직장맘입니다. 저도 근육량 제로인지라..운동하겠다고 헬쓰장 등록했는데 방법은 모르겠지..사이클 타면 다리만 아프지..해서 아깝지만 pt끊었어요.. 3개월정도 일주일에 2번씩 가서 제대로 운동을 배우니...몇가지 동작은 각이 나오고..기구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겠고..복근 흔적도 나오고 그러더라구여. 그 이후로는 혼자 헬쓰장 이용 잘 합니다. 이제 운동방법을 아니까요..무리하지 않고 짧은 시간이라도 짬 내서 하려고 해여..
우선은 운동이 몸에 베어있지 않으니..강제적으로 할수 있는 pt추천드리고..pt하는동안에 나중에 혼자할때 잘 할수있도록 이것저것 물어보고..식단같은것도 물어보고..해서 몸에 꼭 익히셨음 좋겠네용
저는 의지만 있다면 홈트레이닝 추천해요. 헬스갈 시간 정해놓은 것 처럼 지금 내몸을 위한 알바시간이라고 생각하고 그 시간에 운동 해주세요. 돈도 굳고 살도 빠지고 좋아요. 초기 다요트라면 식이가 꼭 수반되어야 하구요 아직 기초근력 및 지구력이 모자른 편이라 홈트도 엄청 힘들어요. 티파니 허리. 티파니 복싱. 마일리 하체. 마일리 복근 덤벨 운동 등 하루 4가지 이상 정해 두시고 꾸준히 시간 체크하셔서 하세요. 그리고 필라테스나 플라잉 요가 병행하시면 더 좋습니다.
어떤 몸을 만들거냐에 따라 다를거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근육량 늘리고 체지방 줄이는게 목적이라서..헬쓰,pt 하고 있구요....살을 빼는게 목적이시라면 스피닝도 좋은데..이게 토나올정도로 힘들대요. 초보자에겐. 그리고 필라테스는 요가의 일종이니 근육량을 늘리는거보다 스트레칭처럼 몸을 풀어주는 효과가 많잖아요~ 그렇게 다르니..자신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운동하느냐에 따라 다를거같아요. 하지만 중요한건 유산소 운동만 해서 살만 빼면...라인은 안예뻐요. 쳐져보이죠. 그래서 근력 운동도 중요한거같아요. 같은 무게 다른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