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갸갹 저는 지금 저탄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이제 막 두달 채워가서 아직 일반식은 안하고 있어요. 대신 대부분이 단백질과 채소류로 이루어진 도시락 먹구요.
내일 인바디 재보고 이제 조금씩 점심에만 일반식을 넣을 생각인데, 이때도 밥은 잡곡밥으로 반 공기, 육류나 생선 등 메인 단백질 메뉴 1개 필수(최대한 양념 없게, 튀김은 x), 각종 생채소나 나물류(짜지 않게) 등으로 구성해서 먹을 생각이에요. 국이나 찌개는 안 먹구요.
운동 같은 경우에 저는 주2회 피티(근력)+싸이클(유산소), 개인운동 주1-2회(유산소만 하다 최근에 근력 추가) 하고 있어요.
피티 받을 땐 주로 상체와 하체를 나눠서 운동하구요, 개인운동 가서 근력운동할 때는 상체(주로 아령을 이용한 팔, 옆구리 운동)와 하체(주로 기본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둘 다 해줍니다. 하체만 하게 되면 상하체 불군형이 심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전문 트레이너나 의사는 아니기도 하고, 유투브로 습득한 여러 지식들과 피티 트레이너 쌤께 들었던 내용들을 종합해서 식단과 운동을 짠 거라 이게 무조건 정답!! 이런 건 아니에요. 그래도 으가갹님께 어느 정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ㅎㅎ
참고로 제가 주로 봤던 유투브는
'제이제이살롱드핏' 님(운동, 식단 등 종합),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님(현재 식단 구성) , '맛불리' 님(식단 대리만족, 유지어터가 됐을 때 구성할 식단)입니다.
식단이나 이런건 다른사람의걸 똑같이 하려고 하지 마시고 말그대로 참고만 하시구요. 일단 적정 섭취량부터 아시는게 중요합니다. 섭취량-소모량=-300~400 정도가 적정하다고 봅니다. 더 적게 먹는다고 능사가 아니란건 아래댓글에 짧게 설명했고.. 소모량은 기초대사량+소화대사량+활동대사량(운동소모량 포함)을 다 더한 값이에요.
마시애린 러닝 통해서 전체적인 살을 빼고, 런지 통해서 힙업하고 싶었는데 비효율적인거였군요ㅠㅠ 제가 이렇게 계획짜기 전 2주정도는 30분 뛰고, 식단 관리는 안했었는데 몸무게 변화도 없고, 외적인 변화도 없어서 식단 관리를 하려 한 것 인데.. 혹시 괜찮으시다면 왜 섭취량을 그렇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다노 다이어트 도시락 영양성분이 어떨지 모르겠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너무 적게 먹는 게 아닐까 싶네요. 운동도 런지만 200개 하는 것보다는 더 다양한 운동을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외적 차이는 현재 몸무게와 눈바디가 어떠냐에 따라, 근육이나 지방의 증감이 어떠냐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확실하게 대답해드리기가 어렵겠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