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올리신 게시글들을 보니 오늘은 많이 먹었다, 포기할까, 등등 많이 먹을수밖에 없으니 그냥 천천히 살찌겠다,,,이런 말들이 많으세요ㅠㅠ다이어트는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는게 아니라는 말을 해드리고 싶네요! 오늘 많이 먹었으니 밤에 가서 유투브 보고 운동이라도 따라해야겠다, 내일은 좀더 건강하게 먹어야겠다 하는게 다이어트에요! 회식자리라도 아무 생각없이 먹는게 아니라 저번 회식보다는 덜먹어야지, 삼겹살 하나 먹을때 상추를 2-3개 싸먹어서 건강하게 먹어야지, 술 한잔 덜마셔야지 생각하는게 시작이에요 다이어트 시작하면 정말 빡세게 해야한다 이런 부담감 떨쳐버리시고 지금 상황에서 실천할 수 있는것부터 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지나가다 댓글을 보고 한마디 남겨요! 본인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단정하는 말은 좀 상처가 될거같다고 느껴지서…아무리 자신을 아끼는 사람이라도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일수는 없는거같아요~ 아픈데도 살기위해서 힘들게 다이어트 한다는건 '살기위함'이라는 가장 강력한 동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당! 글쓴이님도 체중이 많이 나가서 운동하려면 몸에 부담이 많이 가실거같아 걱정되시는 맘도 알고 치킨집 알바면 아무래도 유혹을 떨치기 어렵다는것도 공감합니당! 그래도 일단 식단조절부터 시작하셨음 해요! 식단조절은 일단 '평소보다 적게 먹는것'에서 시작하니까요~ 치킨집 알바면 활동량도 꽤 있으실테니 긍정적으로 한번 생각해보아요^^ 평소보다 적게 먹고, 알바할때도 평소보다 많이 움직이자! 라고만 생각하면 될거같아요ㅎㅎ남들이 하는 운동, 식단 따라할 생각 하지마시고 평소보다 많이 움직이고 적게 드셔서 남들이 하는만큼 할 수 있는 몸상태로 나아가는게 먼저일것 같아요 단기적으로 얼른 빼야되겠다 생각하지마시구 천천히 건강하게 지속가능한 다이어트하시길 바랄게요!
자연인님 말씀이 맞아요. 대부분의 폭식과 과식의 이유가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패턴이에요. 거기에 당류의 다량 섭취..... 당은 당을 부릅니다. 즉 달달한 음식은 자꾸 음식을 먹으라는 가짜신호를 줘요.
식습관 못고치고.. 생활패턴 못고치고... 운동 할수가 없다면.... 다이어트 못하세요. 어차피 먹을걸 줄여서 해보셨고.... 결국 지금의 몸으로 결과가 나왔잖아요. 다이어트는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생활 고착을 통한 몸의 건강 확보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무엇이 올바른 식습관인지... 운동은 또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그 생활을 평생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시고 찾아보세요. 인터넷이며 유튜브 조금만 뒤져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들이 엄청나게 많아요.
이미 식습관이 박혀버린 상태라 고치치 못한다고 말씀 하셨는데, 납득이 가질 안습니다. 앞으로 더한 상태나 덜한 상태에서도 지금의 식습관을 고칠 용기나 마음이 없는 상태에서 무엇을 조언하고, 무엇을 알려 주어도 바뀔 의향이 없다고만 생각 됩니다.
많이 드셔도 됩니다. 지금의 체중과 기초대사량과 식습관이 있는데, 한꺼번에 바꾸면 항성성도 깨지거니와 생활 패턴도 깨지기에, 그냥 평소 드시는것에 조금씩만 건강을 생각해서, 기름진 음식과 폭식만 줄이고 일정한 시간을 두고 규칙적으로 정량 드세요, 밥량이 조절이 않되는 아유는 규칙적으로 않먹고 불규칙한 식사습관과 불규칙한 수면패턴에서 오는 이유가 대다수 입니다. 요상한 다이어트식 (닭가슴살, 간헐적단식, 1일1식)에 눈 돌리지말고 정량먹고 패스트푸드와 정제된 음식만 자제해 보세요. 치킨집 알바여서 힘들면, 치킨집 사장님들 다 고도 비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