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은 겨울제철 뿌리채소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가득한 다이어트 맞춤 식재료예요. 또한 열을 내는 효과가 있어 추운 겨울철에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죠.
우엉에 당근과 그린 빈스를 곁들인 후, 참깨 드레싱을 버무려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답니다. 드레싱의 마요네즈 대신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에 약간의 간을 해드시면 칼로리를 더 줄이실 수 있어요!
재료
우엉 200g(1뿌리), 당근 50g(1/4개), 그린빈스 또는 아스파라거스 50g, 식초 15g(1큰술)
드레싱 만드는 방법
통깨 30g, 마요네즈 50g(3큰술), 설탕 36g(3큰술), 간장 30g(2큰술), 레몬즙 15g(1큰술),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우엉 손질하기: 우엉을 통째로 씻어 흙과 껍질을 제거한다. 그런 다음 연필 깎듯이 깎아 식초를 희석한 물에 넣는다. (칼로 얇게 채를 썰어도 OK)
2. 우엉 데치기: 끓는 물에 식초 1큰술을 넣고 우엉을 살짝 데쳐 쓴맛을 제거합니다.
3. 당근, 그린빈스 손질하기: 당근도 껍질을 벗겨 우엉과 비슷한 길이고 채를 썰고 그린빈스도 우엉 크기로 썰어서 살짝 데칩니다.
4. 참깨 드레싱 만들기:통깨를 절구에 곱게 빻아서 마요네즈, 설탕, 간장, 레몬즙, 후추를 넣고 섞어 참깨 드레싱을 만듭니다.
5. 재료 모두 섞기 : 볼에 식힌 우엉, 당근, 그린빈스를 모두 넣고 참깨 드레싱에 버무려 우엉샐러드를 완성합니다.
어때요? 아주 간단한 샐러드죠!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우엉을 조림으로 만들어 밑반찬으로 먹는데 일본에서는 이렇게 우엉을 이용해 산뜻한 샐러드를 만들어 즐긴답니다. 제철 맞아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우엉으로 영양만점 샐러드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더 많은 레시피는 BFK 블로그를 확인하세요.
※ 레시피 제공 : BFK 마스터 쉐프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