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를 시작하기 앞서 말씀 드릴게 있어요~
전 161에 51키로였습니다.
보통 체형인거 저도 알아요. 제가 다이어트를 한다고 했더니 친구들이 다들 이해 안 된다고들 하는데..
제가 고등학생때 근육량을 재는 기구로 근육량을 재본적이 있는데 근육이 평균 이하.. 완전 최하더라구요 그리고 여름에 짧은바지 입으면 허벅지가 출렁거려요 제 친한친구가 지적했을 정도입니다.
여름마다 스트레스엿습니다.
바지도 허리는 맞는데 허벅지에서 막혀서 이것 역시 굉장히 스트레스였어요.
제 허벅지를 잘 보여주는 사진이 없네요..
실제로 봐야지 압니다.
그러다 두달전쯤 제 고민을 아는 친구들이 같이 다이어트를 하는게 어떠냐고 권유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이 어플을 소개해줫는데 첨엔 근력운동 할생각은 없엇어요. 운동 싫어하는편이고 한달동안 유지할 자신이 없엇거든요. 그래서 식단조절해가면서 사이클 탓어요.
내가 다이어트에 성공할수있을까.. 걱정했는ㄷㅔ
친구들이랑 카톡방을 하나 파서 그날 먹은 음식을 올리고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천원씩 벌금 내기를 했더니
음식사진 그때그때 찍어 올리는데 재미가 붙엇습니다. 식단도 잘 조절하게 됏구요.
그러다 근력운동을 해보는것도 좋겟다. 자신감이 생겨서 다리운동을 시작하게됏어요!!
스쿼트 50번까지는 한번에 햇는데 그후로는.. 점점 벅차서 2세트.. 120번넘어서는 3세트로 나눠서 했어요.
처음엔 자세를 잡기 힘들어서 조금만해도 지쳣는데 요샌 음악들으면서 하다보니 시간이 훅훅가더라구요.
하여튼 그 결과로는
(전.후)
이렇게 됐어요. 실은 사진으론.. 저도 모르겟어요ㅠㅠ;;
하지만 친구가 출렁이던것이 없어졋다고 하더라구요.
근육이 잡혀 딴딴해졌습니다.
꽉 끼던 트레이닝복도 헐렁해졋고 맨날 엉덩이가 쳐졌다고 놀리던엄마도 다리운동 일주일쯤 됏을때부터 힙업이 됏다고 하시더니 이번엔 골반 운동도 해보라고 권하셔요ㅎ
친구가 이사진을 보더니 확실히 근육이 잡힌게 보인다던데.. 보이시나요? 제눈으론 잘 모르겠어요ㅋㅋ이것도 전후에요ㅎ
건강해진 기분도 들구요
몸도 가벼워졌어요.
그리고 체력도 늘엇어요.
친구들이랑 놀러가서 언덕길을 오르는데
전 전혀 아무렇지 않은데 친구들은 헉헉거리더라구요
신기했어요!!
무엇보다 원래 안쪽 허벅지를 꼬집으면 지방때문에 굉장히 아팟는데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아요ㅋㅋㅋ 근력운동의 매직ㅎ
30일 운동이 끝낫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다리운동을 할 생각이에요
현재 몸무게는 48.6입니다!!
하나 자랑하자면.. 운동을 안하다 해서 그런지.. 묻혀있던 쌍꺼풀이 생겨낫어요!
굉장히 행복하네요ㅎ
모두 다리운동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