뚕끄 저두 처음에 6시이후에 금식이 가장 힘들었어요ㅠㅠㅠㅠㅠ 저는 너무 힘들면 곤약젤리나 바질캔디를 주로 먹었어요! 변비는 원래 화장실을 잘 가는편이기도 하고 저는 아몬드브리즈랑 무가당요거트를 꼭 챙겨먹고있어요! 저는 생리가 불규칙하게 변하고 양도 1/4정도로 확 줄어서 비타민 챙겨먹었더니 이번달은 조금 나은거같더라구요ㅠㅠㅠ 뚕끄님도 꼭 건강챙기면서 하세요!!!
뚕끄 저는 1차목표 2차목표 체중을 정해서 단계별로 음식칼로리를 서서히 늘려나갔어요! 처음에는 타이트하게 식단관리를 했는데 60키로대에 진입하고나서는 점심에 가끔씩은 일반식도 먹고 치팅데이도 보다 편하게 즐기고있구요! 65키로대에 진입하고나서는 간식도 종종 챙겨먹는 식으로요! 목표달성하는 재미도 있고 요요가 걱정되어서 서서히 늘려나가는 것도 있고 한데 저는 목표달성을 위해서 더 신경쓰게 되는거 같더라구요!!
위에 린님이 댓글 남기신거처럼 다이어트의 가장 첫번째는 인내심인거 같아요! 단백질위주와 저탄고지 둘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을거에요~ 단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단순히 고기나 다른 지방을 많이 먹어 식단관리에 보다 수월할거 같아 끌리는거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봐도 좋을거같아요..! 저탄고지 다이어트도 이것저것 따져야 하는것도 많고 계속 하기에는 정체기가 오는게 분명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