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신욕 다이어트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 효과
우리몸의 기혈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 몸의 수분이 정체되어 부종 이 잘 일어나고 피곤함을 자주느끼게 됩니다.
또한 노폐물 배설이 원할하지 않으면 살이 찌기 쉽고 또한 체중 감량이 더딘 체질이 되기 쉽습니다.
반신욕은 몸 전체의 기혈 순환을 도와줘서 몸 전체의 온도를 고르게 해주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부종을 빠지게 해주는 목욕법 입니다.
[반신욕의 효과]
몸 전체의 기혈순환 이 활발해져서 손발이나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몸 전체의 노폐물 을 땀으로 배설을 촉진시킵니다.
몸의 노폐물이 빠지면 부종이 빠지고 하체비만, 피로회복에 효과를 보게 됩니다.
특히 아랫배가 차서오는 여성의 생리불순이나 냉증에 효과적.
원할한 혈액순환으로 수축되었던 혈관이 열리면서 혈액이 잘 흐르게 되어 혈압이 내려가 다이어트 효과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수 있습니다.
각종 성인병, 고혈압, 스트레스, 치질 등 좋은 효과가 많으니 다이어트 마지막 코스로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신욕 다이어트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물의 온도나 방법 등을 제대로 해야 반신욕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신욕과 다이어트의 상관관계]
알고 있어야 할 것은 반신욕 자체만으로는 체중이 많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물론 자체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지만, 대부분 수분의 소실로 인한 일시적인 체중감소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과 음식조절을 해나가면서 보조적인 요법으로 다이어트에 응용하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배로 볼 수 있습니다.
[반신욕 다이어트 방법]
1. 스트레칭
반신욕을 하기전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반식욕을 하는게 좋습니다.
운동직후 반신욕을 하게 되면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운동후 30분 정도 지난후에 반신욕을 하시는것이 효과적 입니다.
2. 수분섭취
반신욕은 몸의 수분을 빠져나가게 하므로 30분 전에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2. 온도
욕조 물의 온도는 40도를 넘지 않도록 하고 욕조의 물은 가득 채우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목욕탕의 온도는 22도정도가 유지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38도 정도가 적당한 온도이며 팔을 밖으로 내 놓은 후 20~30분 정도 편안하게 반신욕을 즐기면 됩니다.
[반신욕 시 주의할 점]
1. 물을 너무 뜨겁게 하거나 한번에 40분 이상 지속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 질병이 있어 몸이 약한 사람은 삼가 해야 합니다.
3. 목욕 후에는 근육의 긴장이 풀어지기 때문에 곧바로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4. 반신욕 30분 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탈수를 예방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