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눈뜨자마자 소변 보고 체중 재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도 하루에 식단 조절, 운동 잘 했다고 생각해도 기본 1kg, 생리때는 2kg 이상까지도 차이나더하구요ㅠ 그 뒤로는 스트레스 받아서 아침 공복에만 재요~ 그럼에도 찌고 빠질 때 있지만,, 저녁에 재는 몸무게는 더 변수가 많은 것 같아요
아 저랑 같은 타입이신 듯^^; 하룻만에 근육이 그렇게 늘진 않고요 ㅋ 젖산이나 체수분 같은 것들이 쌓인 상태라고 해요. 전 원래도 다리가 자주 붓는 편인데 운동 하는 것 처럼 하면 꼭 초기에 체중이 늘어요. 둘레도 확실히 굵어지고요.
6주 정도 지나면 가늘어지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리고 운동 질림 ㅋ) 거의 매번 그래요. 운동 휴식기가 짧으면 굵어진 기간이 좀 단축되기도 하는데 저질체력 유지 중이라^^a
먹는 거나 운동이나 다 체질 영향 받는 거라 어쩔 수 없는 부분들이 있어요. 컨디션 조금만 달라져도 들쑥날쑥 하기도 하고요. 체중 증가 쪽으로 보자면 설사라 물도 제대로 못 마시는데 늘 때도 있고 정말 아무런 이유도 없이!! 2kg 정도 늘어난 게 이틀 정도 유지될 때도 있어요. 되는 대로 먹고 사는 중이라 그러려니 하고 지내는데 빼는 중이면 엄청 스트레스 받을 거에요.
너무 단기로 보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면 될 거에요. 음식은 좀 더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