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어서 빼다가 근손실 씨게 맞아서 놀란후 다시 탄단지 맞춰서 먹으면서(사실 좀 더먹었어요) 운동하니까 다시 근육이 붙어서 다행이에요. 첫인바디후 2주 굶어서 빼고 결과에 놀라서 먹으면서 운동후 2주 결과가 이렇게 나왔는데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사실 이게 2주동안 체지방이 100g도 안빠져서 조금 상심도하고 변화가 필요하다 느끼고있습니다.
ssoma 초점을 근량에 두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궁금한것은 좀 주제넘은 말이지만 제가 목표는 근육의 크기와 멋 보다는 힘과 움직임입니다 때문에 근비대 보다 스트렝스 훈련을 더 합니다 이런 목적에도 근량 증가가 충분히 이루어 질까요? 물론 커지고 멋지면 좋지만 크기만 크지 힘은 없네 소리는 듣고싶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기엔 턱 없이 약한 지금이라 부끄럽지만 목표로 삼기에 여쭤봅니다
흔히 말하는 근육량은 늘리고 체지방량은 줄여야 한다는 이야기만 가지고 위 상황에 대입하면.... 그리 좋은 결과가 아닐 수 있지만 저 근육량과 지방량 그라고 체중과 키 까지 고려한 체성분 비율 개선으로 접근했을 때는 또 다른 판단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현재 제시하신 자료로는 이런 내용까지 파악이 되지 않지만 말이죠. 즉.... 너무 단편적인 부분만으로 그 결과가 주는 의미를 판단하기에는 애매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