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접 게시판에 글을 써 보는 건 처음이네요.
저는 중학교 때 남들 눈을 못 처다볼 정도로 외모 콤플렉스가 심한 사람이었어요. 뚱뚱하고 못생겼었거든요 ㅋㅋㅠㅠ 같은 반 남학생들이 장난 삼아 외모 순위를 매길 때 제가 꼴찌했다는 사실을 전해 들은 날에는 정말 펑펑 울었습니다. 집에 가서 엄마를 붙들고 지방흡입하고 싶다고, 내 외모가 밉다고 했는데 엄마도 같이 우시더라고요..
고1 때 최고 몸무게 68kg을 찍고 더이상은 안되겠다 싶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올해로 벌써 5년차 다이어터가 됐습니다. 오늘 아침에 몸무게를 재 보니 50.7키로가 찍혔어요. 그동안 다이어트 공부도 정말 많이 했고, 학업이랑 다이어트를 병행하며 지치기도 했고, 정체기에 불안하기도 했고, 폭식 후 스트레스도 겪으면서.. 수도 없이 포기하고 싶었지만 한 번 사는 인생인데 당당하고 멋진 모습을 갖고 싶어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며 저는 정말 많이 밝아졌어요. 단순히 자신감만 높아진 게 아니라, 저를 사랑하게 됐어요. 늘 거울을 보면서 속상하고 비참하기만 했는데 이제는 모든 옷이 잘 어울리는, 개성있고 멋있는 제 모습을 보면서 참 기쁩니다. 대학교에 입학해서는 패션 동아리까지 들어갈 정도로 저를 꾸미고 표현하는 행복을 알게 됐어요.ㅎㅎ 자랑아닌 자랑을 하자면..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서 외모 칭찬도 많이 듣게 되었고, 길가에서 종종 번호도 따여요 ㅎㅎㅎ 다이어트를 성공한 덕분에 정말 새롭고 신기한 경험을 많이 하게 되네요.
외모 콤플렉스로 우울해하고 좌절하지 마세요. 우리는 의지와 끈기가 있습니다! 앞으로 빛날 내 미래에 투자하고, 지속 가능한 ‘나 사랑하기’를 실천하세요.
모든 다이어터들을 응원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_^
*다이어트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다신님들이 계실까봐.. 부끄럽지만 총 4단계 방법으로 구분해 영상으로 설명해 봤어요.
https://youtu.be/x3A6x7TUq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