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들어오기 전 키170cm 몸무게62kg정도로 유지하다가 대학들어오면서 술+자극적인 음식(떡볶이)+야식 +운동부족 으로 대학교 2학년에 67kg을 달성했어요.
저 당시에는 살이 저정도로 쪘다고 인지하지 못했고 저렇게 계속 살다가 어느 순간 살이 좀 많이 쪘다고 느껴져서 그해 겨울에 짧게 다이어트해서 63kg까지 감량했어요
운동은 따로 하진 않았고 워낙 야식과 술을 많이 먹어서 찐 살이라서 그것들만 줄였는데도 감량이 되더라구요.
그 정도도 많이 뺀거라고 생각하고 유지하다가 2020년 여름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다시 살이 찌는거 같다고 느껴져서 홈트+식단 으로 다시 다이어트에 돌입했습니다
홈트는 유튜브 비타민신지니&땅끄부부 를 주로 했구요
식단은 칼로리를 따로 계산하거나 하진 않았지만 최대한 탄수화물을 덜먹고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어렸을때부터 탄수화물 중독자(고기보다도 쌀밥 빵 떡 좋아함)였어서 중간중간 빵 먹고싶은 욕구에 너무 힘들었지만 진짜 독하게 해서 56kg까지 감량했습니다.
그렇게 감량하고 나니 아무리 먹어도 58-56사이에서만 움직이더라구요(다른분들은 정체기라고 하시지만 저는 안정기에 돌입했다고 느꼈어요. 확 찌지도 확 빠지지도 않는??)
그렇게 감량 후에 의지가 떨어져서 운동도 안하고 다시 탄수화물(그냥 탄수화물이 아니고 떡 빵 과자 등)을 과하게 섭취하니까 2021년 1월 후반에 59.8kg으로 60kg 목전에 왔더라구요.
그래서 이러다간 다시 저때로 돌아가겠다 싶어서 의지를 불태우고 다시 다이어트에 돌입했고 이제 4일차가 되었습니다.
4일동안은 그동안 먹은 안좋은 것들을 클렌징하기위해 절식 + 아침 저녁으로 각 1시간 30분 이상 운동을 병행했고
총 2.7kg감량중이에요!!
목표체중은 50k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