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Q.식단, 운동 고민
감사합니다. 이미 해결된 고민입니다.
현재 식단은
점심: 닭가슴살 샐러드, 현미주먹밥 1개
간식: 단백질바 2~3개
저녁: 현미주먹밥 2개
이렇게 하면서 1400~1600칼로리 정도 먹고 있습니다!

운동은 5천보 걷기+칼소폭+땅끄부부 누워서 하는 복근 운동(절반)+ 이지은 다이어트 허벅지 빼기 운동(절반)+ 신지니 팔뚝살 빼기 운동(절반)
이렇게 하고 있어요!!

근데 오늘 인바디 보니까 체중보다 근육량이 더 줄어서 체지방량이 늘어났더라고요ㅠㅠㅠ 운동도 늘리고 나름 식단도 챙겼다고 생각해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봅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이라 식단을 저것보다 더 줄이면 공부가 안 될 것 같아서 걱정도 되고 방학동안 제대로 다이어트 해보고 싶은 욕심도 있어요!!

현재 168cm, 62kg이고 55kg까지 빼는 게 목표에요! 식단 혹은 운동 조언부탁드리고 싶습니다!
  • 나디아nadia
  • 다짐을 등록 하세요!

이전 다음글

게시글 목록

댓글타이틀

댓글 (1)

최신순등록순공감순

※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의 댓글은 피해주세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다신
  • 44살유지어터
  • 08.23 04:30
  • 식단은 다이어트 커팅식단으로 하고 운동은 중량운동 위주의 근력운동 하나 없이 유산소만 하고 있는데, 근육량&골격근 증가되길 바라니 이도 저도 안 되는 겁니다.
    유산소성 운동만으론 절대 체지방 줄지 않아요. 다이어트 한답시고 전 세계 피트니스 센터에 사람이 바글거리는 대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고, 모든 종목 선수들이 따로 웨이트 훈련을 반드시 하는 것 또한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예요.

    본인이 커팅 전에도 체성분 했을거고, 최근에도 했을텐데 모든 결과들 비교하면서 커팅 시작 전 *기초대사량+골격근량+체지방률* 보고 내가 커팅을 바로 시작해도 됐던건지 아님 커팅을 하면 안 되고 근육량부터 키웠어야 했던건지 부터 먼저 파악해서 스스로 느끼셔야 하고, 현재 체성분결과 갖고 전체 수정하세요.
    참고로 그 식단갖고는 절대 근육량 늘지 않습니다.
    근육이 증가되려면 탄수화물이 얼마나 중요하고, 내가 감량이든 벌크든 상관없이 그냥 살아가는 것만 한다해도 탄수화물이 얼마나 중요한데 이미 탄수 양 부터 잘못됐으니 근육이 붙는건 고사하고 기본적인 대사과정 자체를 몸이 감당하지 못하니 당연히 골격근이 줄죠.
    흔히들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섭취량 보다 소비량이 많으면 된다고 착각하고 무턱대로 먹는 양 부터 줄이는데, 우리 몸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아요. 그렇게만 해서 될 거 였음 보디빌더들 비시즌에 체지방+근육 미친듯이 키우다 대회 앞두고 또 다시 체지방만 날리는 짓 하지 않아도 되고, 전 세계 피티니스가 돈을 긁어모을 일도 없습니다.
    목표를 어디에 둘 것인지 부터 세팅하세요.
    내가 감량하지 않더라도 님이 성인이라는 가정이면,
    하루 총 2천 칼로리 섭취해야 해요.
    보건복지부에서 "한국인 1일 영양권장량"을 따로 정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거 이하로 먹게 될 경우 심하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 성인이 왜 쓸 대 없이 3세 소아들 만큼 드시고는 무슨 운동까지 하고 근육이 커지길 바라신건지 되묻고 싶어집니다.
    야식,과식,폭식 없이 2천 먹고 암것도 않고 지냈어도 감량됐을 거예요.
    체지방은 근육량이 결정짓는 거기 떄문에 식단+운동 전면 재조정 하시면 해결됩니다.
    근육이 증가되서 체지방이 줄길 바라는 건지, 이거저거 상관없고 체중계 숫자만 줄어들면 되는건지 방향성부터다시 세우세요.
    다시 말하지만, 현재 님이 하는 운동으론 절대 근육량 안 늡니다. 특히 ㄸㄲ부부 절대 도움 안 됩니다.
    내가 한 평생 살면서 운동 한 번 안 한 사람이라면 모를까 헬창들이나 어지간한 헬스유튜버들에게 인정 못 받는것도 이유가 있는 거구요.
    '아닌데? 난 그 영상보고 땀 비오듯 쏟아내고 효과있었는데?' 라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그만큼 기초대사가 말도 안 되는 지경이니 힘든거구요. 좀 더 솔직히 말하면 재활수준 밖에 안 되는거라 어지간히 이거저거 하고 있었으면 일반적인 소모성 활동량 수준밖에 안 됩니다.
    다시 고민해서 방향성 부터 세우고 식단+운동 전면 재조정하시면 해결됩니다.
  • 답글쓰기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