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칼로리 이하 식단이고 운동도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두시간씩 하는데 몸무게 많이 안주네요. 짐 4일째고 900그람 줄었는데 이건 줄었다고 볼 수도 없고. 나중에 요요 오는가 아닌가 하는 두려움도 생기고요. 정말 정석다이어트(1500칼로리) 세끼 다 먹고 운동하면 살 빠지나요??
두고봐랏 에-; 800칼로리가 적당하다는 답변을 원하시는 것 같은데.. ㅜ 어디까지나 님의 결정이니까요 :-) 운동도 식단도 [전혀] 문제가 없으시다면 늦게 빠지는 체질이실수도 있겠죠. 저희 어머니도 세 달 다 될 무렵부터 몸무게가 빠지기 시작하셨는걸요ㅡ 나이가 있으셔서 근력운동이나 초절식은 무리시지만 꾸준히 산에서 1시간 경보하시고 7시 이후에 먹지 않으신게 다에요:-)
엥 태울 지방이 있어야 지방을 태우죠 ㅠ ㅠ 그러려면 탄수화물도 섭취하셔야 하구...조금 더 많은 열량이 필요해보이는데요..?ㅜ 정말 초고도비만이라 직접적으로 건강을 위험할정도로 위협받는 수준이라면 이야긴 달라지지만요.. 근데 보통 다이어트 좀 하셨다는 분들 공통점이 되도록 아침을 먹으려 한다는거구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은 검증도 되지 읺았을 뿐더러 되었다 한들 보통 데뷔/컴백/출연에 빡세게 관리하는거라 그런거구요 ㅜ ㅜ 그래서 간혹 연예인들도 보면 휴식 가질때 살이 찐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하죠 . 800칼로리도 당이 많이 함유되거나 지방위주로 된거면 골고루 1500kcal를 먹는 것보다 훨씬 강도 높운 운동을 하셔야 할 거에요. 조금 오버해서 말해서 프림이나 휘핑크림으로 범벅된 커피 한 잔 마시고 하루 버틴다든지 그런거요... 초콜렛이나 과자에 든 정제된 당과 과일에 포함된 자연적인 당도 달리 봐야하구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가지는 음식이 좋아요. 그게 보통 자연식에서 나오구요:-) 잡곡밥 3/4 공기먹는거랑 식빵 한 장 먹는거랑 포만감이 다르잖아요 :-) 포만감에 문제 생기면 당연히 다른 음식을 또 찾게 되고 악순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운동은 적당하신 것 같구요.
혹시 장기적으로 꾸준히 하실 생각이시면 일상에서 건강을 찾아주셔야 해요. 과연 얼마나 버티실지.. 조감 걱정이네요 ㅠ ㅠ 근데 건강 챙기면서 남이 아닌 자신을 위해 하다보면 자연히 빠져요. 평소 먹어온 바깥음식들이 얼마나 과한영양소를 지녔고 얼마나 자극적이었는지..자연식도 처음에 자극적인 외부음식도 가끔 먹으며 천천히 길들여야하지 수십년 바깥음식 먹다가 갑자기 끊으면....;; 부작용생겨요 폭식으로 이어지구;; 저도 유산소 1시간 근력 1시간(1시간반)하고 식단조절한게 2달정도 되었는데 특히 식단은 천천히 길들여서 최근되어서야 이제 겨우 자연식의 소화잘되는 장점과 (소화잘되면 운동할때 더 잘빠져요) 특유의 매력적인 맛과 조화로움에 빠졌어요. 절대 가공식품이 낼 수 없는 맛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