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음식, 영양 정보 잡지인 '잇디스낫댓'이
약간의 변화로 체지방을 빨리 태울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네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지요.
1. 요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라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이 분비됩니다. 이는 배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촉진시킨답니다.
그동안 런닝머신에서 뛰는 것만 해왔다면 요가 매트를 준비해 같이 해본다면 심신이 편안해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2. 운동 순서를 바꿔라
판에 박힌 틀에서 벗어나 운동하면 헬스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거워질 뿐만 아니라 칼로리 소모도 확 늘어나게됩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주일에 세 번 정도 똑같은 운동을하는데 유산오 운동을 30~60분 정도 한 뒤 기구를 가지고 하는 근력운동 몇가지를 돌면서 합니다.
여기에 변화를 줘 30분 정도 고강도의 근력운동을 한 뒤 15분 정도 고강도의 인터벌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짧은 시간 동안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하면서 중간 휴식기를 갖는 운동법으로 이런 방법을 1주일에 두 세번만 해도 일반적으로 하는 운동을 1주일에 90분씩 3회 하는 것보다 더 큰 효과가 있습니다.
3. 생선으로 신진대사를 북돋워라
많은 사람들이 생선에 들어있는 기름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데요, 그것은 렙틴이라는 호르몬 수치 때문입니다.
체지방량이 많은 사람은 렙틴의 생산량도 대체로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연구결과에 의하면 생선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몸속 렙틴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렙틴 수치가 높으면 대사율이 낮기때문에, 따라서 지방을 없애려고 한다면 생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운전은 더 적게 , 걷기는 더 많이 하라
더 많이 걸을수록 더 활동적이 됩니다. 더 활동적이 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고, 체중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친구나 작은 반려견과 함께 걷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체지방을 없애는 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5. 칼로리 섭취 방법을 다양화하라
우리 몸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똑똑합니다. 매일 1500kcal를 정확하게 섭취하다보면 대사 작용이 정체기에 들어갑니다. 이때, 우리 몸에 힘을 불어 넣어 대사작용을 활성화시키려면 트릭이 필요하겠죠?
따라서 하루는 1200칼로리를 섭취하고 그 다음날은 1800칼로리를 섭취하는 식으로 바꾸는 것이 전체적으로 섭취량에 균형을 맞추면서 신진대사율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더 빨리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에서 퍼온 글입니다. 역시 건강한 식단과 운동으로 지혜롭게 실천을 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