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음... 우선 제가 30일 동안 43키로까지 빼는걸 목표로했는데, 오늘 인바디를 해보니 체중은 목표달성했더라구요.
근데 제가 11일 째 허리부상으로 운동을 못했습니다. 근데 몸무게는 더 줄어서 근육이 빠지나보다 싶었는데.... 오늘 인바디를 해보니 확실히 알겠네요. 체중 43.7키로에서 42.6키로로 1.1키로 감소 (11일동안), 운동도 안했는데 몸무게가 이정도 줄었으면 답 나왔지요. 골격근량 18.6키로에서 17.2키로로 1.4키로 감소 (많이빠졌네요 ㅠㅠㅠ근육이 빠지고 지방이 쪘어요 ㅠㅠ), 체지방랭 8.7키로 에서 10.1키로로 1.4키로 증가....하아.....힘들게 뺐더니 이제 개학이라 식단조절도 못하고 운동량도 한계가 있을텐데... 고작 11일 운동안할걸로 근육 1.4키로 빠지고 지방이 고대로 1.4키로 붙습니다. 체지방률은 19.9퍼센트에서 23.6으로 3.7퍼센트나 증가했어요.. 그나마 다행인건 복부지방률은 0.75에서 0.78로 0.03증가했습니다.... 더 안증가한게 그나마 다행...열흘 전에 상체 지방률이 표준이하였었는데 오늘 재보니 표준이 되었네요....ㅠ 복부지방률이 많이 늘지 않은걸로 보아서.. 증가한 체지방의 대부분이 가슴으로 간것같아요... 뱃살로도 갔구요....흑 열흘전보다 허리사이즈는 감소, 가슴사이즈는 증가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ㅠㅛㅠ 안그래도 작은가슴 다이어트 하면서 더 빠져서 정말 울적했는데.... 이제 운동으로 늘어난 체지방과 복부지방을 없애야겠어요!!! 허리도 거의 다 나아서 다음주면 운동 할 수 있을것 같구, 아 근데 개학이라 또...ㅠㅠㅠ그래도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다이어트로 건강한 몸을 만들고싶어요! 지방은 열흘전에 1.1키로 찌우랬는데 좀 더 쪘더니 0.2키로 빼라네요 ㅋㅋㅋㅋ ㅠㅠㅠㅠ
여튼, 이번에 운동을 쉬면서 운동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네요... 식단조절해서 체중이 줄어도 결코 살이 빠진게 아니라는것을.
에효..운동해야지 이제모두모두 파이팅해요! :)
(사실 운동안하면서 식사량은 좀더 늘렸어요;;ㅋㅋㅋ 탄수화물위주로.... ㅠㅠ그래서 지방이 늘었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