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3kg를 뺐는데요 다리는 정말 그대로인것같고 배도 거의 그대로입니다 얼굴만 많이 빠진것같아요..13키로가 다 얼굴만 빠진건 아니겠지만 이러다 얼굴은 홀쭉인데 배랑 다리는 나오고 두꺼운애 될까봐 걱정이에요 운동은 헬스장에서 런닝머신 위주로 해서 그런걸까요 거의 유산소해서.. 집와서는 캐시안벅지하고..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ㅜ
근력할 땐 반드시 자세를 바르게, 호흡도 제대로(기본호흡은 수축시 내쉬기, 이완시 마시기, 흉곽운동은 반대, 복근 및 큰근육 운동은 하기 전 마시고 참다가 이완시 내쉬기), 횟수와 마무리 홀딩도 충분히 힘들 만큼 해주셔야 해요. 가장 기본적인 맨몸 운동이 플랭크(전신), 크런치(상복근), 레그레이즈(하복근), 스쿼트(하체)니까 요거 4개만 제대로 된 자세로 익히고, 매일매일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해봐요. 스쿼트는 무게중심이 발 뒤축으로 가도록 하고 할땐 항상 복근에 힘을 준다는 생각으로, 바른 자세 유지하시구요. 저도 피티 받아본 적은 없어서 동영상이랑 다신 트레이너앱 보면서 해요. :)
헬스장에서도 근력운동을 해주세요. 저는 보통 런닝 10~15분 근력 30~40분 런닝혹은 싸이클 20분으로 운동 했어요. 근력은 하루는 상체, 다음날은 하체 이런씩으로 번갈아가면서 하구요. 근육도 쉬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운동 순서 지키면 언젠가 빠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