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이어트를 과제로 달고 사는 여대생입니다.
지금까지 SNS에 돌아다니는 다이어트도 많이 해보고 굶어도 보면서 안 해본 다이어트가 거의 없습니다.
얼마전 내기를 시작으로 그렇게 좋아하던 밀가루와 간식을 끊고 처음으로 헬스장도 가서 운동을 해봤습니다.
그 결과 전 한 달만에 5kg을 감량했습니다. 두 달만에 총 8kg 가까이 감량하였습니다. 그리고 남자 친구가 생겼습니다. 한 달 후 전 운동도 귀찮아져 칼로리만 적게 먹으면 된다고 위로하면서 조금씩 식이요법을 소홀이 했습니다.
저와는 전혀 다른 체질인 남자 친구는 마른 몸에 비해 식성이 좋아서 남자 친구와 함께 먹으러 많이 돌아다니고 일이 늦게 끝나는 남자 친구와 함께 야식도 많이 먹어 2주만에 3kg 요요가 오더니 결국 두 달 뒤 몸무게는 다시 6kg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라면과 치킨 같은 인스턴트 음식을 먹으면서 죄책감이 들어 다음날 아침 점심을 굶고 저녁에 폭식하는 악 순환이 반복되었지만 몸무게는 어느정도 유지가 되었기 때문에 조금은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같은 몸무게지만 공간이 있던 허벅지 사이가 다시 붙기 시작했습니다.
숫자만 믿어서는 안되지만 마땅하게 제 체질을 측정할 수 있는 곳도 없고 눈바디는 무의식적으로 힘이 들어가 비슷비슷해보였는데 갑자기 찌니까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고 거울도 보기 싫어지고 좌절감이 찾아왔습니다.
그래도 이번에는 곧 오는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맘 다잡고 다시 시작해보고 싶습니다.
정확하게 제 상태를 알고 싶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줄어드는 체지방량을 보고 자극받고 싶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도전, 이번 체험단을 통해서 남들에게 제 다이어트 결과도 공유하고 제 스스로에게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다른 사람에게도 자극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호환 가능/아이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