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육을 발달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인다 치명적인 단점은 식사량 조절을 같이 병행하기 어렵다. 체력적 소모가 크기때문. 그러나 지방을 태워주며 고밀도 근육이 증가하면서 체형은 슬림해진다. 다만 체중감소가 이루어지기 힘들다.
2. 식이조절과 유산소운동 병행하기 평소 식사랑보다 낮은 칼로리를 섭취함으로써 이미 잉여 칼로리는 체내에서 음(-)이며 유산소 운동으로 체내 지방을 분해시킴으로써 체중 감소에 제일 효과적이다. 그러나 체중 감소가 눈에 띄게 보이는 만큼 쭈글쭈글해 진다. 급속도로 빠진만큼 몸에 탄렫은 사라지는 것. 주의할 것은 수분섭취가 중간중간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지방을 분해해서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하는게 원활하지 않다는것. 물론 적게 발달되는 근육에도 수분은 꼭 필요.
3. 식이조절 100프로 요요 추천 절대 안함
4. 무산소 + 유산소 기초체력이 없다면 무산소도 처음엔 진행하기 어렵다. 자세가 나와야 진행할 수 있는데 자세가 안되니 무산소 진행을 위해 자세 잡는 유산소가 될 것. 그렇다면 초반에 식이를 병행할 수 있어 체화시키기 좋다. 꾸준히 자극을 주며 자세를 만들고 무산소 진행이 되면 40여분 정도 진행하고 최소 30분이상 유산소로 정리운동해준다면 비교적 탄력있게 체중감소도 수치상 확인할 수 있게 이루어질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