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달정도 아침 공복에 파워워킹을 1시간씩 했어요. 초기에 식단조절하다가 식욕이 절제안되서 2000kcal 정도 먹고 야식먹은 날도 있어요. 식단은 못지켜도 운동은 하자 해서 파워워킹 거의 안빼고 했습니다. 지금 69.1kg에서 64.5kg 까지 감량했는데요. 오른쪽 무릎이 계속 불편한 느낌이 있었는데 주말에 등산하고 오니까 다음날 엄청 저리더라구요. 처음 느껴본 강도(?)여서 걱정되서 병원갔더니 관절이 부은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파워워킹 금지당했습니다ㅠㅠ. 뛰는것은 물론 빨리걷기, 등산, 배드민턴 등등 무릎쓰는 행동은 당분간 하지말라더군요. (수영을 권하는데 수영할 몸이였으면, 아니 수영복 입을수있는 몸이였으면 다이어트를 안해도 됐겠죠?)
5일 약먹어보고 다시 오라던데 약먹고 파워워킹 안하니 조금 낫긴 합니다. 그래도 못참고 불안해서 아침에 산책 1시간 하고 왔습니다.
물리치료사가 파워워킹도 준비운동, 마무리운동 5~10분 정도 꼭꼭 해줘야 몸에 무리가 안간다고 하더라구요. 걷는것은 따로 워밍업이 필요없다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봐요. 혹시 저처럼 파워워킹으로 운동하시는 분 계시면 걷기 전후로 준비운동, 마무리운동 꼭꼭 해주세요! 안그럼 저처럼 고생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