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를 하려고 정해놓고 가격때문에 망설이며 찾아보다가 필라테스는 다이어트보다는 체형교정?에 효과가 좋다더라구요 빠지면 천천히 빠진다고.. 둘 중 뭐가 더 나을까요? 헬스라면 PT는 못하구, 필라테스라면 1:1 체험후에 가능할거같으면 그룹으로 할것같아요 뭘 하던지 요가는 할거구요! 장단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h네z 1. 트레이너 잘만나는게 제일 중요 저 같은 경우는 아침 점심 저녁 카톡으로 식단보고 다했고 세끼 중 한끼라도 굶으면 혼났고, 세끼 중 부실한 끼니가 있어도 혼났습니다. 선생끼고 고강도로 운동하면서 그따위로 먹으면 수업을 어떻게 따라올것이며, 건강하려고 피티 끊어놓고 왜 스스로 몸을 망치냐 하더군요. 생리기간엔 무리하지 말라고 수업 다취소 하고 컨디션 봐서 개인운동 하라고 하시는 회원 건강 위주의 쌤이었습니다. 2. 운동을 1도 모르기 때문에, 특히 머신. 이 머신을 했을때 어디에 자극이 가야하며 그 자극을 받기 위해 내가 어떻게 해야 효율적이며, 예를들어 힙운동인데 조금이라도 허리나 승모근 등 다른 쪽이 아프다면 쌤한테 바로 어필하고 소통이 될수 있으셔야 합니다. 눈으로만 보는 자세가 정확하다고 그 자세가 옳은건 아닙니다. 어느 부위에 힘을 싣고 어느부위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배우셔야 하는데 그냥 그러나보다 하고 넘기는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모든 상황을 어필 하실수 있어야하고 트레이너 또한 그 모든 상황을 대처할수 있어야 합니다.
체형문제도 경험많고 노련한 트레이너면 알아서 감안해주고 수업끝나고, 혹은 집가서 어떤 스트레칭을 많이 해야할지 알려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골반 살짝 뒤틀려있고 오른쪽에 힘이 많이 실리는데 알아서 캐치해서 도와주셨고, 햄스트링이 전체적으로 긴장되어있어서 유연성이 떨어진다고 집에 가서 어떤 스트레칭을 해야할지 다 지도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