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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은 좋았으나 예상 못한 물체 및 고객센터 대응 불만


주문한지는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매시점에는만족했었고,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여 늦게나마 리뷰를 남깁니다.


잘은 기억 안나지만 출시 기념으로 몇개 구매 시 하나 더 증정 행사가 있었고, 꽤 많은 양을 한번에 구입했습니다.


곤약면이 물에 들어있는 제품인 관계로,문 밖에서 집 안으로 옮기는거 조차 버거운 꽤 무거운 박스가 도착했고,


저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좋은 칼로리와 맛으로대만족 하며 먹었습니다.


그 후에 저희 친언니 에게도강추하며 먹어보라고 그때 같이 시켰던 제품들(곤약이면 포함 다른 제품들도..)의 상당수를 줬습니다.


저희 언니가 잊고 있다가 어느날 점심에 생각이 나서 먹으려고 하는데


저희 언니에게 줬던 제품에서(면이 들어있던 봉지 안에서) 벌레로 보이는 검은것이 면 물을 버릴 때 딸려 나왔습니다.(사진첨부)


바로 저에게 전화가 왔고, 당황했던 저희는 비위상한다, 못먹겠다 어쩐다하면서 그냥 그렇게 그날은 지나보냈습니다.


저는 만족했던 터라, 하필 언니에게 준 제품에서 벌레가 나와, 언니가 맛을 보지 못한게 안타까웠습니다.


사는게 바빠 잊고 살다가, 웹 서핑 하다가 주문하려고 한 상품이 다신샵에서 판매중이라(곤약밥, 도시락 등..) 다신샵을 재방문 하게 되었고,


곤약이면은 다신샵에서만 파는 제품 같은데, 아무래도 말은 해야 할것 같아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파리(벌레) 나왔다고 했고,


고객센터는 공정상 있을수 없는 일이라며 믿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물을 버릴때 파리가 면 들어있던 연두색 봉투 안에서 흘러 나오는 것을 보았지만,


파리가 날라오는 것을 못본게 아니냐는둥, 이미 물을 따르는 그릇에 있었던거를 못본거 아니냐는 둥... 그리 말하더군요.


뭐, 다 그렇다 치고,


하지만, 고객센터 대응에 불만에 정점을 찍은건,


산지 꽤 지났는데 이제와서 그러면 어떡하냐고 하는데....


전, 식품을 한번에 꽤 많은 양을 사는 편이고,


아마, 그 식품들을 받자마자 한번에 다 열어보고, 다 먹는 사람은 이 세상에는 없을 것입니다.


저도 몇십개가 되는 이 제품들을 바로 먹었다면 구매날짜로 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연락 했겠죠.



물론, 무결의 공정 시스템을 자랑하며 자부심을 느끼고 계신다면, 그 부분은 인정합니다.


하지만,사람의 일이고 확률적으로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였는데, 그 발생한 사람이 잘못했다고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고객센터 말대로라면 저 사진만으로는 판가름 할수 없다고 하는데,


그렇게 따지면 가슴팍에 24시간 고프로라도 달아서, 모든 일거수 일투족을기록하는 삶을 살고 있지 않은 제 잘못인걸까요?


벌레나온 제품 하나에 상응하는 금액 환불 해주면 되냐는 둥의 비아냥도 느꼈고요.


이런 상황에서는 돈이 다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났음에도 전화를 드렸던 이유는 단지, 앞으로 구매할때 이런 걱정 없도록위생에 신경써달라는 말과 어느누구도 예상치 못한일이였지만, 진심어린 사과였어요.


어떠한 의도가 있었다면, 이렇게는 안합니다.


물론 많은 분들을 상대하다보니, 회사 입장에선 여러 사람들을 겪어봤을 거고 목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이런 말을한다고해서일반화 시켜서 대처하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상담원 분의 말을 듣고 있자하니, 버리지 말고 바로 그대로 싸서 보내지 못했던게 후회가 되네요.



여기 굉장히 많은 분들이 만족하시며 리뷰를 남기시는데,


저도 만족도가 높아 여기저기 추천을 하고 다녔고,



사실 전 리뷰를 잘 안쓰는 사람이기도 하고, 그래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드렸던 건데...



이런일이 없었다면 구매했던 제품들 만족도가 높았던 터라 재구매와 함께 이리저리 입소문 내며 추천을 했겠지만,


황당한 고객센터 대처에 이 제품 뿐만 아니라 이 몰에서의 재구매 의사 없음이 담긴리뷰를 남깁니다.



사진 추가(2018.6.12 11:22am)


다행히도 고객센터에서 리뷰를 확인하시나보네요.

댓글로 달아주신 내용은 잘 받아보았습니다.

빠른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저 글 작성 당시에 아무래도 글을 쓰면서 흥분이 되다 보니 미처 빼먹은 몇 가지가 있어서 다시 말씀드리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댓글에 먼저 언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통화 기록을 확인해 보신거 같은데,


저희 언니랑 통화할때살아있는 파리라고 하고 날갯짓을 했다고 했었죠.

그건 파리를 본 당시에도 저에게도 말했었던 부분입니다.


물을 따라 버리는데 살아있는파리이고, 너무 놀라기도 했고, 날아갈까봐바로 뚜껑을 덮었다. 근데 다시 열어보니 죽어있었다.


저 또한 그 당시에는 전화통화 한 고객센터 직원, 그리고 댓글을 달아주신 분의 입장과 동일했습니다.

물에 담겨 있었고, 몇개월동안 살아있는 파리가 있을수가 없다.

잘못본게 아니냐고도 몇번 얘기했고요.

물살에 파리가 날갯짓한것처럼 보일수도 있지 않을까, (따라 버리는 보존수 그리고, 헹구기 위해 싱크대에서 틀어놓은 물살 등...)

또한, 낙하하면서 그 힘으로 날아가려던것처럼 보이지 않을까,


이렇게요.



그래서 고객센터 측에서 말한 파리가 면 있는 봉투 안으로 들어갔다. 물을 따르는 그릇으로 파리가 날아 들어왔다.하는것도 이해가 갑니다.

(나중에 다른 부분으로 애기한것이 화가 되어 이 부분 또한 비아냥으로 느껴지긴 했지만요)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저희 언니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자기 눈으로 봤기 때문에 계속해서 살아있는 파리였던거 같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여러가지 가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유충이 들어갔던것은 아닐까. 파리(벌레)는 생활할수 없는 환경이라지만 유충이라면 오히려 고온 다습 심지어음식물이 있는 상황이라생태환경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닐까.

그리고, 정말로 아무도 생각지 못한공정과정에서 유입된 것은 아닐까... 하고요.



하지만 저희 언니도, 통을 다시 열어보니 끝내는 죽은것이라고 했었죠.



그런데 정말 여러가지 방면으로 생각을 해본 결과

살아있는 파리라면,물살이 세더라도 바로 죽지는 않습니다.

이건 특별한 교육이 아니라세월을 살아온 경험이 있는 자라면 알고있을법한 생활 상식이지요.



그러다가 사진을 다시 한번 확인을 하기 위해 찾다보니 제가 리뷰 작성 당시에 올려놓은 사진 말고, 언니가 좀 더 줌인 해서 보내준 사진을 보고

저는 사진 등록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게 바로 위에 추가로 올린 사진입니다.


저도 지금 보면서 놀랐는데 파리의 몸통을 보면, 살아있는 파리라기 보다는

물 속에서 몇개월을 있다보니 퉁퉁 불어있는 것을 그리고 다리도 꼬부라져 있는 것을이 글을 확인하시는 분들께서도 보실수 있을거라 판단됩니다.


댓글로나마 통화한 부분에 대해서 오해의 소지로 사과를 하셨지만,

살아있는 파리 언급에 대해서는 저희도, 다신샵 측도 한번 더 짚고 넘어가야 할 듯한 뉘앙스로 댓글을 남겨주셔서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어떠한 보상도 바라지 않습니다.

통화한 다신샵 직원분이 저희언니가 경험한 상황에 이해가 가지 않아 설명드리고자 했던게 보상이라면 더더욱이나 바라지 않고, 그런뜻이라면 몹시 불쾌합니다.


그리고, 공정상 고온, 살균등의 처리가 있다고 해도, 혹시 모를 발생할 상황에 대해서는 분명히 정확하고 고객이 납득이 갈수 있게 좀 더 세세하게 확인 후 대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철저히 확인하고, 사진 다 찾아보고, 날짜 다 찾아보고 했어야 하는데,

저도 이일로 인해 느낀바가 많네요.

다른 제품 사기 전에생각나서무심코 전화했다가 일이 이렇게 되어 버렸네요.


추가로 작성한 이 글에도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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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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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 다신지킴이
  • 06.21 11:27
  • 회원님 :)
    곤약이면과 관련하여 회원님께서는 이물질 및 고객센터 응대와 관련하여 부분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으셨던 것으로 보여요.
    먼저 이물질과 관련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안내드렸던 것처럼, 제조공정상 곤약이면 포장지 안에 살아있는 벌레가 들어갈 확률은 단 1%의 가능성도 없으니 안심하셔도 될것 같아요.
    이부분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곤약이면은 여러 제조 공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가공된 곤약면을 포장 용기에 충진수와 함께 담은 후에 약 1시간 가량의 고온 살균 과정을 거치게 되어 있어요.
    이 제품은 냉장 및 냉동보관 제품이 아니라 실온보관 제품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살균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이 며칠이 지나지 않아 부패하게 된답니다.
    유충의 가능성도 말씀하셨지만, 설명드렸듯이 세균이 번식하여 부패되지 않도록 1시간 이상의 고온 고압 살균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어떠한 생명체도 살아있을 수 없답니다.
    혹시라도 고온 살균 전에 벌레가 면용기 안으로 들어갔다고 한다면, 1시간 동안 물에 담궈져 찜통에서 쪄지는 것과 같은 거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그안에서 발견된 형태는 온전한 형태가 아니라 수분 등이 다 빠져 쪼글쪼글해져 마른 형태로 발견이 되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회원님께서 발견하셨다는 벌레는 모양으로 보았을때 아마도 포장을 개봉하는 과정에서 벌레가 날아들었을 가능성도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아요.
    물론 각 제조공정별로 꼼꼼히 점검하고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하고는 있지만, 아무래도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아주 적은 확률이겠지만 이물질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을 거에요.
    그렇지만, 살아있는 벌레만큼은 절대 나올 수 없는 제조환경이니 이부분에 대해서만큼은 안심하셔도 될것 같아요.

    두번째 고객센터의 대응에 관련해서 불만족스러우셨던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릴게요.
    저희로서는 살아있는 벌레가 들어갈 가능성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안심시켜드린다고 설명드렸던 것인데,
    이과정에서 저희의 의도와 달리 회원님께서 다소 불편하게 느끼셨던 부분이 있으셨다면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부분은 다시한번 고객센터 상담원들과 내용을 공유하여 서비스 이용시 불편하신 부분없이 만족스러운 응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간내주셔서 여러가지 남겨주신 의견들에 대해서는 저희가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데에 소중한 의견으로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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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
  • 소흼
  • 06.12 12:04
  • 추가로 사진 등록 및 글 수정 했습니다.
    확인 해 보시고 말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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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 다신지킴이
  • 06.08 16:51
  • 회원님 :)
    먼저 고객센터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기분이 상한 부분이 있으셨다니 정말 죄송합니다. (__)
    저희쪽에 접수된 문의건을 확인해보니 회원님께서는 2월달에 곤약이면을 구매해주신 것으로 확인이 되시는데요.
    말씀하셨던 것처럼 구매하자마자 모든 수량을 다 드실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구매시점으로부터 시일이 지나더라도 개봉하지 않은 용기 안에 이물질이 발견된다면 당연히 언제라도 해결을 해드려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고객센터쪽으로 접수해주신 내용을 보면 그냥 죽어있던 벌레가 발견된게 아니라 살아있는 벌레라고 하셨고,
    곤약이면의 충진수 안에서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가려고 했었다 라는 말씀하신 것으로 확인이 되세요.
    물론, 제조공정상 아무리 주의를 기울인다고 하더라도 이물질이 100% 들어가지 않을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다만, 곤약이면은 제조할때, 고압 살균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혹시라도 제조상 벌레가 혼입될 수는 있지만 살아서 수개월간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안내드렸던 것이에요. ㅠㅠ

    이런 부분을 고객센터쪽에서 최대한 설명드리고 환불로 도와드렸던 부분인데,
    응대과정에서 설명이 다소 미흡하여 오해가 있으시게 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시간내어 남겨주신 피드백을 토대로 더 나은 고객응대를 위해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정말 죄송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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