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부터 시작해서 6월까지의 변화에요
제가 항상 눈팅만 하면서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되는 날이
올 수 있을까 했는데 결국! 저도 올리게 되는군요! 🤣
저는 당시 고3이였고 학업, 진학 등 여러 스트레스가 원인이되어 폭식증을 불러 일으켰고
평소 65kg를 유지했던 몸무게가 2달만에 74kg로 점핑하는 마법이..
우선 저는 먹는걸 정말 좋아하고 움직이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런데 제가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기숙사에 입사하게 되다보니 더더욱 아침 점심 저녁 일정하지 못하고 또 공부하다보면 배고프고 먹게되고 얼마 움직이지 않으니 체중은 다시 불고 악순환의 반복이었어요 ..
그렇다고 샐러드나 닭가슴살을 챙겨먹을 수 있는 여건도 안되었구요 그러다보니 살이 더 찔 수 밖에 없었던 것 같네요 ㅜㅜ 당시엔 예쁘다고 생각했던 사진들만 가져온건데 이렇게 비교해보니까 너무 ..심각한거같아요..
🌟챔무의 다이어트 3달!
🍉 물을 많이 마시기
우선 마음을 먹고나서는 물을 많이먹었어요 하루에 무조건 2리터씩은 꼭 마시고 화장실을 자주자주 갔어요!
노폐물도 많이 빠져나가고 체순환 속도가 빨라지기때문에 에너지 소비가 많아져요!
🍒 밥은 천천히 배가 차면 STOP!
아마 많은 분들이 가장 노력하시지만 가장 지키기도 어렵고 시행하기도 어려울거에요
저도 그랬고 제일 힘들었으니까요..
그래서저는 월화수목금 3끼 학식은
다 챙겨먹었지만 굉장히 천천히 20분동안 먹은 것 같아요
그리고 튀김종류나 칼로리가 높은 반찬은 안먹기보다
하나 두개씩 친구를 주거나 먹지 않았어요
먹고싶은 음식을 안먹는 것보단 먹으면서 행복하게 빼고싶다가 은근 제 바램이었거든요
처음부터 친구를 주면 제 양은 이만큼밖에 없다고 생각하게 되서 더이상 먹으면 엄청 먹는 것같은 느낌...ㅋㅋ
🥑 다이어트에 운동이 필수라면 걷기!
또 정말 많이 걸어다녔어요 엘레베이터를 타는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가까운길을 택하는 대신 조금 멀더라도 걸을 수 있도록 차타고 10분정도 밖에 가지않는 길은 꼭꼭 걸어다녔구요!
🥝 군것질이 하고싶을 땐 그때 밥을 많이먹고 일찍자기
저는 군것질 하고싶을때마다 생각나는 때 밥을 다먹었어요 학식이든 나가서 먹든! 확실히 그전에 움직여놓고 물을 많이 먹으니까 이만큼은 소비해내는 것 같더라구요 또 밤에 야식이 생각날땐 그냥 공부를 일찍 덮고 잤어요 계속 앉아있어봤자 먹을 생각만 나고 힘들어서 생각하지 않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은 먹고 싶은 과자나 디저트 하나 정도씩은 먹은 것 같아요!
정말 별거 아니지만 이렇게 한게 도움이 많이된 것같아요
확실히 많이 걷고 물을 많이 먹는게 도움이 크고 좋은것같아요 !
또 확실히 다이어트를 하고 나니 건강에도 좋고 제 스스로한테도 자신감이 생겨서 못입어보던 옷도 정말 다른 핏, 다른느낌으로 소화해낼때 정말 뿌듯해요.. ㅜㅜ
여러분도 다이어트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허접한 후기였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랑 면접준비하면서 찍은 사진이네요 2017년 6월쯤이에요! 이때가 72~4kg 왔다갔다 하던 시절이에요
이때도 6월 초인데 몸무게는 비슷했어요 !
여기부터는 74kg로 유지되던 때인 것 같아요 가을쯤부터 겨울까지 계속 유지되었거든요!
여기부터가 6월 7월에 찍은 사진이고 바로 아래있는 사진은 그저께 찍은거에요 !
제가 살쪘을땐 저옷입고 임산부소리 꽤나 들었는데
이젠 귀엽다고들 해주시네요 ㅜㅜ
다들 다이어트 화이팅! 힘내세요 다이어터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