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딱 중3 방학때 10kg가량 감량했었는데요. 그때는 돼지고기 후지 삶은것과 양상추(or양배추) 견과류 를 주로 먹고 1시간 정도 유산소 운동과 30분 정도의 근육운동을 했었습니다.
학교에서 나오는 식사는 영양이 잘 잡혀있는 식단이니 혹시 식단 구성을 고민하신다면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적절한 영양이 필요한 나이이므로 다이어트용 식단은 최후의 방법으로 생각해주세요.
물을 자주 마시면 식욕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프다고 생각들때 물을 마시는 것으로 거짓 배고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식사 30분 전 쯤에 한두컵 마시는 것만으로도 포만감을 가질수 있습니다. 다만 식사 직전이나 직후에 마시는 물은 위산을 과다하게 분비시키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아직 어리시니 절대!! 절대 원푸드나 굶어서 빼는건 피하세요. 요요도 문제지만 성장기시니 몸에 아주 안좋아요. 다이어트용 식단 보다는 일반식의 양을 절반 정도로 줄이고 허기질때 아몬드, 토마토 등의 간식을 소량씩 자주 드셔주는것 추천요. 공부하느라 바쁘시겠지만 운동 30분~1시간 정도 꼭 챙기시고요. 거창한 운동도 필요없어요. 살짝 숨이 가쁠정도로 빠르게 걷기만 해도 되요. 다이어트에서 어린 나이는 굉장히 유리한 조건이에요~ 기초대사량이 높아 식단에서 여유가 생기거든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조급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
저랑 나이가 비슷하시네요 ㅎㅎ(전 중2예요)전 중1때 쓴 방법인데 식욕은 과일 견과 소량 먹고 평일엔 닭가슴살 한팩이나 현미밥이랑 고기 먹을땐 비계없는 소고기등 먹고 주말에는 먹고싶던거 소량 먹었어요 탄산이랑 밀가루도 끊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어떻게 한거지...ㄷㄷ 어쨌든 그렇게 12kg를 뺐었지만 다시 쪄서 다시 빼고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