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신의 30일 챌린지 아침먹기, 야식끊기 챌린지를 진행하면서 다이어트 식습관을 들이는데는 성공하긴 했지만 식습관을 다시 형성하는 목적은 평생동안 다이어트 할때처럼 먹을수 있느냐에서 부터 시작한 것이라 남들한다는 지엠다이어트라던가 덴마크 다이어트 초절식 다이어트와 같은 트랜드 다이어트는 배제하고 시작했었어요. 현재 기초대사량이 1300kcal 후반이라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운동으로 소모하는 칼로리 외에도 80이 되는 식이요법또한 따라줘야 하는데 밀가루를 끊고 당을 줄이더라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포함하는 영양소를 균형있게 갖춘 식단을 구성하려면 1800kcal 이상을 먹게 되더라고요.
운동을 병행하기 때문에 근육손실을 막기위해 하루 단백질 섭취량 90g이상은 유지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탄수화물을 양배추, 양상추, 브로콜리 등의 야채로 대체하고 비교적 높은 열량을 지닌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 밥, 떡, 면 까지 제한했더니 늘어난 채소 섭취량 때문에 위가 늘어났기 때문인지 저녁에는 계획한 식단을 먹더라도 포만감이 부족해 두배의 식사를 하게 되다보니 아침 점심을 각각 500kcal 내외의 섭취량을 지켰어도 저녁에는 결국 무너지게 되어 저녁식사량이 1000kcal를 넘는날이 많아져서 혹시나 요요가 오지 않을까 염려스럽더라고요T.T 결국 밥을 절식하는것을 포기하고 밥을 포함한 새로운 식단을 구성하려는데 다신다이어리 쓰는것 외에는 영양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만한 레시피를 모르니 난감한 상황. 다이어트는 안먹는것이 아니라 잘 먹는것이어야 하잖아요.
체험단 중에 저칼로리 식단으로 구성된 도시락에 관심이 있었는데 줄어드는 기초대사량으로 인해 섭취량또한 줄여야할 상황이 되다보니 다신 챌린지 중 1000kcal식사는 과연 실현가능할까 싶던 로망에 불과할것이라고 포기하려던 와중에 슬림도시락이 단연 눈에 띠였습니다. 세끼를 제대로 챙겨 먹어도 1000kcal를 넘지 않는 식단이라니 얼마나 획기적인 발견인가요!
단백질량이 목표량에는 부족하더라도 닭가슴살 2~3개를 추가하고도 1200kcal~1300kcal 또한 넘지 않으니 세끼를 꼬박챙겨먹더라도 평생유지 가능한 식단이 아닐수 없으니 꼭 체험해 보고싶은 제품이에요.
운좋게도 체험단 당첨의 수혜를 두번이나 입은 입장이라 이번 슬림도시락 체험단 신청을 두고 거듭 망설였어요. 하지만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시도도 해보지 않은채 포기한다면 더욱 아쉬울듯 하여 다시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최근 식단]
[식단 영양비율]
[최근 한달간 섭취칼로리/운동칼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