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습쟁이 앞서 말씀 드린데로 입니다. 위의 기초대사량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몸이 생존을 위해 소비하는 열량입니다. 그 열량은 기본적으로 보장을 해줘야 하는게 맞구요. 처방 받으실 때 셋팅값을 좀 과하게 잡으셨는데... 한달 3키로 감량만 생각하세요. 너무 빨리 빼시면 살처짐으로 맘에 상처가 더 큽니다. 또 활동량도 약간 활동으로 해주셔서 다시 처방 받으세요. 그러면 얼추 제가 안내드린 것과 비슷한 수치로 칼로리처방이 나올껍니다.
앞서 설명 드린데로 식단 섭취 하시고 운동 하시면 되요. 느린 듯 하면서도 제일 안정적이고 편하게 하실 수 있고 그닥 고민 거리도 없는 방법입니다.
견습쟁이 기초대사량이 2000 나오면 먹는걸 많이 늘리셔야 할 듯 보입니다. 2400 정도는 드셔야 생활하시고 운동하시는데 지장이 없어요. 너무 적은 열량 섭취는 결국 폭식과 과식을 부르고 거기에서 멘탈 무너지고 두손 놓으면 요요가 옵니다. 우선 가지고 계신게 많아서 운동량이 제법 나오겠다 싶은데.... 기초대사량 2000 잡고 먹는건 2400 언저리로 맞춰주세요. 그리고 운동으로 소비하는걸 500~700정도 해주시구요. 이 중 300~400정도는 유산소 운동으로 소비하시고 200~300정도를 무산소 운동으로 소비해 주세요. 만약 위의 비율로 운동하시기가 너무 힘이 들면 유산소 운동 비중을 좀 더 올려 주셔도 됩니다.
먹는거..... 너무 제한하지 마세요. 어차피 한두달 사이에 결판나는거 아닙니다. 천상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한다 생각하시면 평생 하셔야할 부분이에요. 차근차근 천천히 하시다보면 후유증 없이 건강한 몸과 만나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이 얼마나 나오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올바른 셋팅을 하셨다라면 처방 받으신 만큼 드시면 됩니다. 운동을 너무 유산소 운동에 올인 하셨는데... 근력 운동 같이 해주시는게 아무래도 더 도움은 되리라 봅니다. 싸이클을 빼고 플랭크나 푸쉬업 스쿼트 같은 운동으로 바꿔 주세요. 그게 더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