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부터 다이어트 시작했어요!
163cm, 몸무게는 평균 55-56에서 많게는 58까지 나가는 편이었어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몸무게 측정했을 때는 53이길래 "웬일이야?"하고 좋아하며 열심히 다이어트했는데 생리기간이 되니 다시 55로 빠르게 붓더라구요..
자취 중인 프리랜서라 불규칙한 생활로 하루 한 끼에서 두 끼를 배달음식이나 패스트푸드로 과식•폭식하는 편이었는데 그나마 일이 몸을 많이 쓰는 거라 55-56이나마 유지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ㅠㅠ
매년 다이어트를 아가리어터로 끝내기를 반복하다가 올해는 갑자기 Feel이 확 꽂혀서 급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ㅎㅎ
배달어플도 지우고 배달전단지도 눈에서 안 보이게 싹 치웠구요,
우선 세 끼를 잘 챙겨먹고 매일 꾸준히 운동하기부터 시작했어요.
운동은 매일 집 앞 산책로 1시간 이상 걸었습니다. 아침에 눈 뜨자마자 공복으로 걷기를 주로 했고, 일이 좀 없거나 컨디션이 좋은 날은 2시간씩 걷고 뛰기를 반복했어요.
그리고 7분운동이라고 순환운동 어플이 있는데 근력은 이 어플운동으로 간간히 해줬습니다!
식욕이 엄청엄청 많아서 위가 줄어든 지금도 틈만 나면 다이어트과식을 해요.. 다이어트식을 어마어마하게 먹는..
그런 날은 죄책감에 운동을 2배로 하곤 하구요ㅠㅠ
어쨌든 제 다이어트는 5주 다이어트로 시작했어요.
3/7일에 53이었으니 1주일에 1kg씩 ----> 4/11일에 48을 만들자!
그런데 월경 때 55를 찍으면서 7kg를 감량해야 하는 상황이 되서..
4/11일까지 우선 다이어트를 잘 마무리하고 하루이틀 치팅데이를 즐긴 후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식사는 완성품 안 먹으려고 기본재료를 사서 직접 요리하기 시작했는데 요새는 요리하는데 재미가 붙었어요 ㅎㅎ
아침이나 점심은 현미밥으로 일반식먹고, 나머지 두 끼는 탄단지+과일 챙겨서 소식했어요.
체중측정어플로 인바디 체크도 하지만 눈바디 사진도 찍고 있어요 ㅎㅎ
가장 최근 사진인데 보면 쬐끔 뿌듯해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체중감량 뿐 아니라 바른 생활습관으로 몸이 가벼워진 걸 느끼고 있어요.
변비가 엄청 심했는데(일주일에 1-2번) 다이어트 2주 쯤부터 매일 가요, 많게는 두 번씩!ㅎㅎ
몸을 쓰는 직업이라 체력관리 한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다이어트하려구요!
이 어플을 왜 이제 알았을까 후회하고 있어요!!
모두 팁도 나누고 응원하며
건강하게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