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이어트에서 절식(웬만하면 900이하 유지)을 해왔었기 때문에 섭취량 서서히 늘려가고 있어요! 기초대사량은 1200 정도예요.
요요 후 새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
초반에는 기초대사량보다 200정도 더 챙겨먹으면서(1400정도) 운동 골고루 열심히 했구, 약 보름간 근육이 0.3정도 오르고 체지방은 그대로 였어요.
그렇게 약 2주정도 비슷비슷하다가 조금 더 섭취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보다 500정도 더 먹은지(1700-1800정도) 약 보름정도 되었구요..! 운동은 그대로 주4회 약 한시간-한시간반 정도 골고루 열심히 하려 노력했어요. 운동으로 소비하는 칼로리는 평균적으로 400-500정도구요. + 이곳에서 조언받은대로 운동 후 조금의 당과 단백질을 열심히 챙겨먹으려 노력했구요!
그런데 오늘 오랜만에 인바디체중계로 측정해보니 근육이 0.7이 훅 올라서 잠시 행복했는데 체지방도 0.4가 같이 훅 올랐어요ㅋㅋㅋㅋㅋㅎㅎ,,! 이것도 일시적인 걸까요...?
인바디 수치는 잠시 무시하고 꾸준히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제 몸에는 과한 섭취라서 잉여칼로리가 쌓이기 시작한 것인지ㅜ.ㅜ 제 몸이랑 대화좀 하고 싶어요ㅋㅋㅋㅋㅋㅋ 직접 물어보면 참 좋은데ㅠ.ㅠ...!
말로만 듣던 건강한 돼지에 한발 가까워진 것인가 수줍어하며 아침에 혼자 근육포징 따라하며 놀았네요^_^ㅎㅎㅎㅎㅎ
그러나 지긋지긋한 체지방을 빼고싶는 마음에 이곳에 고민글을 남겨봅니당,,, 알려주세요 고수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