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봄 >2018여름 입니다
저는 우선 개인적으로 오래 앉아있는 입시와 밤샘 작업 그리고 기숙사 야식을 매우 많이 먹으면서 전체적으로 퉁퉁 붓고 키도 있는지라 덩치가 정말 컸어요... 회사를 다니면서 남이 찍어준 내 사진에 충격을 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우선적으로, 제가 강조하는건 운동! 운동을 하면 살이 정말 예쁘게 빠지고 요요도 오지 않아요!!
저는 직업 특성상 시간이 불규칙해 헬스를 하진 않았고 홈트를 매일 아침 한시간씩 꼬박꼬박 해주었답니다 정말 하루도 거르지 않았던것같아요 습관이 되면 정말 좋아요! (주로 근력>코어>하체>스트레칭순)
식단은 편의점 음식 라면 인스턴트는 최대한 안먹구요..회사를 다녀야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주는 맛있는 음식 딱 반만! 먹었어요ㅎㅎ 적응되면 스트레스도 덜받고 굶어야한다는 강박도 안생기고 점심시간도 기다려져요~
아침엔 바쁘니까 단백질 쉐이크에 귀리 타서 먹고 시간나면 계란 스크램블 해먹는 정도 였습니다 절대 절대 굶으시면 안돼요!!❗️❗️❗️❗️
저녁은 샐러드나 야채구이를 좋아해서 탄수화물 조금 줄인 식단으로 적당히 먹었어요 대부분 파프리카나 야채를 볶아서 계란과 같이 먹던가 닭가슴살을 구워서..(ㅎㅎ맛없는건 오래 못해서..) 먹곤 했어요 가끔 스트레스 받으면 외식도 하되 폭식은 안하구요!
끼니를 제때 건강한 음식으로 대처한다는 생각으로 조절하시면 될것같아요~ 고기반찬을 야채구이로 바꾼다던지 !
운동!!!운동은 저도 하루에 운동량 10걸음도 안되는 수준이였기때문에.. 일단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작심삼일이라는 생각을 머릿속에서 지우시면 훨씬 편해요! 안움직이다가 시작하는것도 대단한데 사람이 바로 매일 할순 없잖아요?? 그냥 오늘은 어제보다 움직였다~ 하는 생각으로 하루에 5분 운동부터 시작하시면은 어느새 근육량도 늘고 체력도 기르고 습관이 되어서 점점 운동량이 늘어날거에요!
정말 이게 다에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금방 다시 또 살이 찔테고 제가 맛있는건 포기할수없기때문에 운동을 늘리며 식사량을 줄여나갔더니 어느새 빵 한조각에 적당히 포만감 드는 건강한 몸이 되었어요
목표 체중으로 감량 후 반년정도 지난 후에요! 요즘은 군살이 좀 붙어서 다시 식단 조절을 들어갔지만... 운동을 하면 더 예쁘게 오래오래 유지 가능하고 몸무게에 집착하지 않게 되어 좋은것같아요 우리 모두 예쁘고 건강한 다이어트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