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엘리베이터에서 스쿼트.(하루 평균 200개는 가능.)
우리집은 21층. 21층에서 1층까지 기본 35개는 할수있음.
오전에 셋째 얼집 데려다줄때 왕복 70개.
큰애,둘째 데리러 나가고 오고 70개.
분리수거.음식물버리러 왕복 70개.
(+ 밤산책등등 왕복70개)
2.계단오르기 (21층) 헬스장을 못가거나 오전 줌마들 약속이 잡힐시 엘베터없이 반드시 한번은 올라가기.
유산소.무산소 운동의 힘들다 생각하기전 몸부터 앞서서 올라가보기!! 안될게 없음!!^^
3.TRX의 효과는 아는 사람만은 인정할것임!!
20대부터 피티 2년 받아보고 1년은 알바로 줌마 회원 몇분 이 TRX수업 해드렸던.. 아..세월이여.ㅋㅋ 맨몸 줄하나로 100가지가 넘는 운동을 한다.물렁살 없이 근육화되고 복근 자랑할수있음!!
집에서 복근,상체운동위주로 해줌. (일어나서 줄잡고 스트레칭으로 하루시작) 완전 강추!!
4. 티비보거나 애들 보면서 다리운동.
둘째딸이 신기해하며 사진 잘 찍어줌ㅋㅋ 일상에서 짬날때마다 긴장감 유지하기.
5.거실-주방-방으로 가면서 런지.
아이들 다 모이는 4시부터 6시까지 집에서 런지로 시작 런지로 순환운동. 저녁준비 오가면서 런지. 딸이 찍어준 사진이 삭제되서 없네..--;; ㅋㅋ
"시간없고, 힘들고, 할일이 태산이라 안된다고 자신과 타협하는 생각보다 몸이 먼저 앞서도록 노력하기! 내가 자신감있게 뭔갈 해낼때 내 아이들이 나를 보고 많은것을 배운다!!" 나의 각오.
출산후 또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꾸준하게,즐겁게,개운한아침을 시작으로 다시 해보는중!! 나는 이론에 억압 받지않고 내가 해왔던 방식으로 합니다. 일기형태로 나의 노하우를 적어 놓은것이지 조언을 받기위한 글이 아니니 명령조의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일상에서 특히 집에서 할수있는 운동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이상. 집-일상 운동 정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