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서가 운동과 노동이 구분되는 이유 중 하나는 그 효과와 목적성 때문입니다. 운동은 심폐기능이 향상이 되고 근육이 성장해야 운동이라 할 수 있겠죠. 그래서 노동은 자세나 효과 측면에서 그냥 움직인것 뿐입니다. 우리는 그걸 활동 대사량이라 부르구요. 기본적으로 활동 대사량이 많으시기에 운동량 자체가 많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운동 내용에서 보통 걷기는 빼시고 먹는열량을 기초대사량 + 활동대사량 + 운동 소비량 정도로 늘려 주세요. 그정도면 좋은 열량밸런스 유지가 가능하리라 보고 운동하시는 내용만큼 건강하게 잘 감량되리라 봅니다.
체중 71kg 나가는 저는 2400~2600을 먹고 운동도 500~600 수준만 합니다. 그럼에도 체지방은 빠지고 골격근량은 늘어나고... 더블어 체중이 줄고 눈바디는 좋아지고....
올려주신 내용을 보면 섭취량은 적고 운동량은 많고.... 운동 내용을 보면 걷기가 7시간이 있는데.,... 7시간 내내 걸으신다는 거에요?? 아니면 활동하시는 양이 그만큼 많으시다는 거에요?? 7시간 걷는것을 운동 내용에서 빼시는게 좋겠다 싶네요. 일부러 운동 하시는 것이라면 저 운동을 하지 마시고 그냥 활동량 체크하신거라면 그건 운동으로 잡는게 아니니 내용에서만 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