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4주차인 초보다이어터입니다! 저는 누가봐도 상체비만인 사람인데요ㅠㅠ 하체에비해 상체에 살이 많아 항상 옷을 사거나 입을때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이번에 독한맘먹고 시작했습니다. 기간은 최소 1년으로 잡고있구요. 한달목표를 잡고 감량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ex. 7월:-5kg / 8월:-4kg / 9월: -5kg...)
——— 스팩 —————————
- 다이어트 시작전 : 161/80
- 현재(다이어트4주차) : 161/75
——————————————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했을때부터 매일 하루 걷기 10000보, 전신스트레칭, 근력운동(땅끄부부, 삐약스핏 병행), L자다리를 해줬습니다. 만약 하루에 10000보걷기를 못하면 따릉이로 대체해주었습니다. 근력운동은 무슨일이 있어도 꼭 했구요! 다이어트 3주차부터 지금까지는 땅끄부부 전신스트레칭, 9분 복부운동, 승마살운동, 허벅지안쪽운동, 등살&허리 얇아지는 최고의 운동, 이지은 종아리스트레칭 이 루틴만 매일 반복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4주차부터 플랭크30일을 하고있습니다.
식단은 간헐적단식(오전11시~저녁6시까지)을 하고있습니다. 식도염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시작했구요. 다이어트할때 굶다시피하다가 나중에 요요현상 온적이 수없이 많아서 이번에는 점심은 일반식(평소보다 1/2로 먹기)와 오후4시~5시 사이에 방울토마토 5개와 바나나1개 삶은계란1개 이렇게 먹습니다. 먹고싶은음식은 먹긴먹되 평소의 절반만 먹었습니다.
제가 지금 제일 고민인것은 육안으로 봤을때 전보다 살이 빠진감이 없지않아 있긴하지만 빠지라는 지방은 안빠지고 전보다 근육이 점점 늘고있는 기분입니다. 제가 너무 다급해하고있는걸 알지만 지방이 너무 안빠져서 스트레스입니다. 분명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고 있는데 도대체 언제쯤 지방들이 빠질까요? 또 지금 제가 하고있는 방법이 맞게 하고있는 방법인지 궁금합니다..ㅠ_ㅠ 여러분의 조언이 너무너무 필요합니다..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