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신 앱을 이용해서 30일 도전을 시작한건 여러번인데 이번에 처음으로 완료를 했습니다. 저는 퇴근이 일반 직장인보다는 늦게 하는데 집에오면 그날 받은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풀기도 하고, 배가 고파 먹기도 하고, 어느날은 그냥 습관 처럼먹기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퇴근후에 음식을 먹지 않고선 잠을 잘 수 없을 정도가 되다보니 살은 계속 쪄갔습니다(먹고 나면 바로 자거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많은거 안 바라고 퇴근 후에 야식먹는 습관 확실하게 고치고 좋아하는 밀가루를 끊는것에 집중을 했습니다. 물은 원래 많이 마셔서 2리터 마시는 것은 어렵지 않았고 제 체중의 앞자리 수L 만큼 마시려고 노력은 했습니다.
다이어트는 본인의 의지가 제일 중요하고 내가 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지 정확하게 동기와 목표를 세우고 시작해야 실패하지 않음을 또 느꼈습니다(약 3년 전 20키로 감량했다가 1년반만에 20키로 넘게 쪄서 이번에 본격적으로 빼기 시작했거든요)
30일 도전을 통해서 야식을 먹지 않고 잘때 빈속의 느낌이 좋아졌고, 밀가루를 먹지 않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하며 편안한 속과 몸을 위해 건강한 음식만 먹어서 좋았습니다. 목표하는 체중까지 한 참 남았기 때문에 앞으로 더 유지해서 목표에 도달해 후기 남기러 오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