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운동과 식사에 대한 기사를 읽었어요.
영양학자와 트레이너가 공복 운동과 식사에 대해 말한 기사를 읽고 혹시 도움될까 봐 여기에도 올립니다🙂
영향을 주는 요소가 더 있지만 아침 운동 전에 뭐라도 먹는 게 전반적으로 운동 능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 영양학 학회 대변인은 우리 몸은 자고 일어나면 당이 많이 떨어져서 아침에 운동을 하는데 에너지를 줄만큼 남아있지 않아서 더 빨리 지친다고 해요.
30분 이상 땀을 흘릴 예정이면 간단한 간식을 먹고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수영, 스피닝 같은 고강도의 운동을 할 예정이거나 45분 이상 운동할 예정이면 아침 식사를 하는게 중요하답니다.
영양학 학회 대변인의 말에 따르면 공복 운동이 당이 부족해서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 태우는 존’이라고 하지만 지방이 에너지로 변환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공복 운동을 하면 더 지치고 운동할 때 힘을 못 쓴다고 해요.
음식이 들어가서 더부룩하고 힘들다면 운동하기 1시간 전에 간단한 탄수화물 (과일, 피넛버터를 바른 식빵 등)을 시도해보면 좋답니다.
운동을 한 후에도 탄수화물 섭취도 중요하지만 단백질이 근육 회복에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운동하고 30분 이내에 10g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2시간 뒤에 다른 10g의 단백질 섭취가 좋데요. 운동의 강도에 따라 섭취의 중요성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기사에는 트레이너가 운동 갈 때 미리 간식을 가지고 가라고 추천하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