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복부 했습니다.
통증을 세세히 엄밀히 보고하라고 하셔서 적어보면..
우선 제가 최근 가블릿 스쿼트를 할 때 무릎에서 한두번 혹은 여러번 뚝 소리가 났고, 이외에도 뭔가 앞벅지가 많이 쓰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왜 그런가 우연히 알게되었어요. 스쿼트 자세를 잘못하고 있더라고요. 오늘 워밍업 하는데 특히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 네이버에 검색했더니 이럴수가. 오랫동안 제 감으로만 했더니 자세가 망가진거였어요. 스쿼트를 제대로 한 적이 얼마 없어서 그런지 이전에 잘못 배웠던 힙스쿼트처럼 엉덩이를 뒤로 쭉 빼고 앉았던겁니다. 서있는 고대로 허리 꽂꽂이 세우고 엉덩이 안말리게 깊게 앉아야하는데 말이죠.
여하튼 그렇게 자세를 다시 교정하고 했더니 뚝뚝거릴것 같은 느낌은 사라졌어요. 다만 오늘은 무릎이 약간 시큰거렸습니다. 지속해서 그런건 아니고 두어번정도? 그랬어요. 최근 몇달중에서 시큰거리는 느낌은 처음이었습니다. 운동후 무릎뒤를 꾹꾹 마사지 해주니 통증은 사라졌습니다.
스쿼트 앉았다 일어날때도 고대로 수직으로 힘있게 일어나야 하는데 무릎이 불안하니 엉덩이를 조금 뒤로 빼면서 일어나게 되는것같은데 누군가에게 동영상을 찍어달라고 해봐야겠고 동작 이미지, 영상을 많이 찾아봐야할듯 합니다.
그렇다고 지금 무릎이 붓거나 하진 않았고 오히려 만지면 단단하게 힘이 느껴집니다. 왼쪽이 더 들어가있구요.
레그프레스 할 때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통증 불편함 전혀 없었습니다. 이전에 고관절 눌리는듯한 느낌도 없고 하체 전체로 힘있게 했습니다. 항상 신기해하며 합니다🤔
이하 운동들은 좋았습니다. 오늘 운동하며 생각한것들을 다 적었더니 간만에 글이 길어졌네요^^
+ 운동 이후 좀 욱신? 아픈 욱신이 아니라 저릿한 느낌의 욱신거림이 있어 걷는데 불편했습니다.
오늘 한의원 치료받는 날이었는데 1주일간의 무릎통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장골근이랑 대퇴사두근 중간쯤에 약침 맞았습니다. 스쿼트를 하지 마라는 정도의 이야기는 없고 운동 전 장요근을 잘 풀어주라고 하네요. 근데 상황 봐서 다음주는 스쿼트를 안하는게 나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