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까지빼자 운동은 가급적 소화를 시키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소화가 되었다는 이야기는 몸에 흡수가 되었다는 이야기고(축적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흡수된 영양분은 당장 에너지로 전환하기 좋습니다. (보통 흡수된 에너지가 4~5시간 후 체내에서 에너지 사용에 이용된다고 하기는 하지만^^) 또 소화기관 내에 음식물이 남아 있을경우 흡수를 위해 혈류량이나 호르몬 분비가 소화기관에 집중하기 때문에 소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하시는 것은 되려 소화만 방해하는 꼴이 됩니다.
목표까지빼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시고 하시는 오류 중 하나가... 본인의 건강이나 몸매의 원인이 체중이라고 생각하시고 체중만 줄이면 된다.. 라고 결론 지으시는 거에요. 체중 줄이는 것보다 더 힘든게 유지에요. 지금처럼 안드시고 체중 줄이셔서 얻고자 하시는 결과물이 무언가요?? 어떻게든 체중을 줄이시는데 성공 하시고... 그 후에는 어떻게 하실건데요?? 그 때도 지금처럼 먹고 운동하실거에요?? 먹는양 늘리고 며칠 안가서 체중 늘어나는게 보이실텐데... 그거 견디실 수 있으세요?? 제가 처음 댓에서 오버칼로리 섭취 배경을 이야기 한 이유가 이런거에요. 안먹고 하는 다이어트... 체중은 줄지 모르겠지만 건강과 맞바꾸는 행동인지라... 몸 상하고 그것도 모자라 요요라는걸 격게되요. 즉... 몸은 상하고 나중 결과는 지금보다 더 비참해지는 경우가 더 많아요.
무슨 이유로 빨리 체중을 줄이려 하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그게 무엇이든 건강보다 앞서지 않습니다.
먹는거 몸이 필요로 하는 만큼 잘 챙겨 드시고 알맞게 운동하세요. 그러면 저절로 정상이라는걸 몸이 알아서 찾아가요. 그 과정에서 몸매는 저절로 이뻐지구요.
ssoma 제가 단기간에 살을 많이 빼야 하는데 (이미 많이 먹어서 앞 뒤는 안 맞지만 ㅠㅠ) 그래도 식단을 다이어트 중에 먹는 그대로 먹어도 되나요? (항상 점심은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골고루 먹으려고 하고 저녁은 흰강낭콩이랑 우유, 바나나 반 개 간 거 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