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물마시기 30일을 완성 했네요!
제가 원래 물 마시는걸 힘들어 하지는 않았지만 2리터라는 목표는 좀 힘들었던 터라 다신 도전15기에서 미션으로 물 2리터 마시기가 주어졌을땐 힘들어서 기브업 했던 전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물 2리터는 항상 가뿐히 넘겨주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화장실을 겁나갔었는데 천천히 적응이 되며 나아지더라고요. 물론 예전 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는건 있습니다. 일단 마신 물의 량이 2리터가 넘으면 화장실 횟수는 느는것 같습니다.
물 2리터를 마시면 피부가 좋아지고! 촉촉해진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음.... 그건 제게서는 볼 수 없는 효과였습니다.
워낙에 악건성 피부에, 몸도 건조한 편이거든요.
한달이 되었을 뿐이라 효과를 느끼기엔 짧은 시간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몸에 변화입니다.
살이 빠진건 물을 2리터만 마셔서가 아니라 「여러분!! 제가 물을 마시고 다이어트 효과를 봤어요!! 」하고 장담은 못하겠네요ㅠ
3월 2일 부터 4주정도 온라인홈트를 받았고, 3월 23일부터는 30일 도전 운동 종목도 다섯개 정도 하고 있기에 시너지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물 마시기 습관이 작심3일에서 30일도 가능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물을 마시는 습관이 들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을 거진 500ml마시고 아침 식사를 하고 이후부터는 큰텀블러2개에 하나는 뜨거운 물을 담아두고, 하나는 상온물을 담아둬서 마치 다른물을 마시는 것처럼 번갈아 마셨어요. 다시면 또 담아다가 마시고!
나중엔 미지근한 물 위주로 많이 마셨고요!!
초반엔 진짜 1.5리터 넘기는게 힘들기만 하더니 지금은 진짜 가뿐히 넘겨요.
아! 물 마시기 습관이 좋은게, 이유없이 배가 고플때라던가, 저녁 늦은 시간 뭔가 먹고 싶을때 속는셈치고 물을 마시면 식욕이 잠잠해 질때가 있어요. 물론 이것도 식욕이 미친듯이 폭팔했을땐 답없지만, 거짓 배고픔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내일부터도 쭉 물 마시기 습관을 계속 이어가려고 합니다.
아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