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제 안 끝나요. ㅎㅎ 아 며칠 전까지만 해도 길바닥에 사람들(특히 남자랑 할배들) 마스크 안 쓰고 다니는 사람들 엄청 많았는데, 오늘 출근하면서 보니, 주택가에 어르신들까지 다 쓰고 있는 거 보고 어이가 없었네요. 그때나 지금이나 감염 리스크 있는 건 별로 다를 것 없는데
꼬옥뺄꺼얌 그러니까 그 때 대만 보고 배워서 해외입국자 의무 격리 제도를 같이 도입했으면 바이러스 물타기 되서 지역감염 종식 됐죠.
전문가들이 국가간 이동제한 하랄 때 말 안 들어먹고, 4월엔 영미권 입국자만 제한하고, 5월 중순 되서야 중국 포함 입국자들 제한하더니, 해외에서 계속 바이러스 유입되서 지역사회에 전파 됐으니 거리두기 해제 시점과 맞물려, 이젠 토착화 되서 안 끝나죠.
대만언니는 3월부터 이미 실내운동 외식 다 하던데, 우리나라는 국민들한테 바이러스 물타기 시키는 것도 아니고, 국민들은 밖에서 쇼핑만 해도 서로 인민재판하게 만들고서는 외국인들은 아직도 바이러스 무료 치료 해주고, 진짜 짜증나요.
전 선별진료소에서 바이러스 검사 두 번이나 거부 당한 사람으로서 K방역 신뢰하지도 않고, 확진자 적다고 할 때도 감염자 적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았어요.
언제까지 개인들한테 거리두기 강요하면서 자영업자들 다 망하게 할 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