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top

  • 1
정체기를 행복하게 극복하기
저는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약 7주 정도가 되었는데 18:6간헐적 단식에 키토식으로 운동없이 하고 있어요. 처음엔 16:8에 키토하니 4키로가 일주일에 1키로씩 4주동안 잘 빠지더니 갑자기 5주째부터 몸무게가 줄지 않고 오히려 몇그램 올랐다 내려갔다 정체기가 오더니 아무리 양을 줄이고 간헐적 단식을 18:6으로 줄여봐도 아무 소용이 없었어요. 그렇게 조금만 더 지켜보자 하던게 열흘이 지났고 더이상은 스트레스받아서 뭐라도 해보자 해서 알게된게 맛블리 정체기 다이어트예요. 처음에 반신반의하며 될까 했는데 진짜로 후에 몸무게가 움직이더니 그 이후로는 1주일에 1키로 꼴로 다시 감량하고 있어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정체기 다이어트 첫날은 그동안 못먹던 탄수화물, 당 등 먹고싶던 음식을 오후 8시까지 마음것 먹어요. 단, 디저트나 단 음료 간식등은 절대 안되고 식사류는 다 됩니다. 그렇게 오후 8시에 모든 식사를 마칩니다.
둘째날은 전날의 음식섭취로 약 1키로가 쪄있었어요. 이날은 하루종일 단식입니다. 하지만 전날 많이 먹어서 크게 힘들지 않았어요. 이때는 물과 커피, 그리고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만 허용됩니다. 마지막 식사를 마친 전날 오후 8시부터 40시간 단식에예요. 그렇게 둘째날은 식단걱정없이 물과 블랙커피만으로 달랩니다.
셋째날 오후 12시가 되면 40시간 단식이 끝납니다. 이날 몸무게는 정체기때의 그 몸무게로 돌아왔습니다. 이때 원래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되 한끼에 먹던 양의 1.5배에서 2배로 늘려서 오후 2시까지 식사를 마칩니다. 워낙 굶었다 먹으려니 저만큼 양이 다 들어가진 않았지만 그래도 거의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이 식사를 마지막으로 다음날까지 또 단식이거든요. 그렇게 오후 2시에 이날의 모든 식사를 마치고 또 22시간 공복에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이시간에는 물,커피, 탄산수만 허락되요.
넷째날 몸무게를 보니 정체기때보다 2그램 줄어있었어요. 엄청 굶었는데 에게 2그램? 이런 마음도 있었지만 꿈적않던 몸무게가 내려가니 너무 신기하고 기뻤어요. 이날은 오후 12시부터 원래 다이어트 식단대로 먹으면 되요.
이 정체기 다이어트가 끝나고 나니 몸무게는 다시 감량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다시 처음처럼 일주일에 1키로씩 감량되고 있어요. 다음 정체기가 또 오면 이젠 행복할거 같아요.
이 정체기 다이어트는 우리 몸을 속이는거 라고 해요.
자꾸 안먹거나 원래들어오던 영양소가 적게 들어오니까 몸이 비상사태에 들어가 에너지를 최소한으로 쓰며 체중 감량을 막는다고 해요. 그래서 음식을 다시 먹어줌으로써 몸이 안심하게 만들어서 다시 지방을 태우고 에너지 소비를 하게 만든다음 다시 단식을 해서 지방을 태우는거죠. 제 글이 헷갈리거나 정보가 부족하히면 아마 유튜브에 맛블리 정체기 다이어트 찾아보시면 자세히 아실수 있으실거예요. 암튼 전 성공적이었고 또 정체기가 온다면 이방법으로 탈출할거예요.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어요. 모두 화이팅!
  • Wantu48
  • 다짐을 등록 하세요!

이전 다음글

게시글 목록

댓글타이틀

댓글 (1)

최신순등록순공감순

※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욕설 등의 댓글은 피해주세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내용에 따라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리스트

초보
  • 범서욱
  • 08.14 18:08
  • 하루 단식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ㅠㅠ
    대단하세여
  • 답글쓰기

댓글입력

댓글입력

공개글 등록

20180228 도움되는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