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술 10년이상 거의 매일마셨고 살 계속 쪄서 고도 비만 이었습니다. 고도비만은 운동하기 힘들어요. 헬스장가도 운동 할게 없어요. 관절 손상와요.. 일단 식단이 먼저세요. 고도비만은 식단만해도 한달에 7~8킬로는 그냥 빠져요. 술은 끊으실수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끊었습니다. 님보다는 적게 나갔지만 84.4kg에서 오늘 64.4 반년간 뺐네요. 첨에는 술먹으면서 대충ㅎㅎ 이것저것 다 해보니 진짜 잘빠지는 식단 알려드릴께요. 간헐적단식 하셔도 되시고 3끼 드셔도 되요. 편하실 대로 하시구요. 우선 위 줄이시는 것부터 하셔야 하니 폭식 오지 않게 단백질 위주 식사로 고기 엄청 많이 드셔요. 매끼니 돼지목살이나 족발이나 후라이나 삶은계란 닭가슴살 다 좋아요. 200g 챙겨드세요. 야채 버섯 쌈장 김치 같이 많이 드세요. 그리고 그걸로 먼저 배 채우신 후에 밥이나 고구마 100g~150g드세요.( 저울 싼거 하나 사서 재세요.) 배부르시면 멈추시구요. 그렇게 하루 세끼 드세요. 간식은 아몬드나 견과류 20~30개 정도 드세요. 국물은.. 당분간은.. 안녕하세요.. 밥땡기고 술땡기니까요..
운동은 발목 아프시니 걷기 30분씩 하루 2번 하시다 익숙해 지시면 3km씩 2번. 그렇게 늘려 나가세요.. 한번에 만보걷기 그렇게 하시면 발에 물집 잡히고 더 안가게 되요.
첨에 그렇게 하시고 한번씩 입터져도 먹어도 죄책감들어도 또 이어서 하시면 되요. 예전 삶으로 돌아가지만 안으면 됩니다.
일단 80kg 대 까지 빼시고 그다음에 헬스장 가셔서 피티를 받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2~3달이면 되실꺼예요. 힘내세요!
초절식, 단식 절대 하지 마세요. 초반에 저 했다가 인바디 해보니 체지방은 거의 안빠지고 근육만 계속 빠지고 기초대사량만 계속 내려가는거 보고
이래서 요요가 오는구나 라는걸 깨닫고 저는 나중에 술마셔도 맛있는거 먹어도 살이 찌지않는 떳떳한 몸이 되기 위해서 느리지만 단백질 엄청 챙겨먹고 한달 3kg 정도 빠지지만 근육 유지하거나 증량하고 체지방만 빼는 다이어트 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