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재료는 작은단호박과 달걀2개에요. 설탕 한스푼 넣으실분 넣으시고요. 그리고 전자렌지와 믹서기늘 이용하며 30분정도 걸려요. 칼로리는 저 두재료만 넣으면 500정도 두끼 먹을 수 있게 나오는것 같아요. 그리고 전자렌지밖에 없어서 대충 간단히 만들어서 혼자만 빵이 미친듯이 그리운때 만들어 드세요. 저는 이것도 귀찮아서 다음에는 그냥 쪄 먹으려고요. ㅋㅋ
제목에서도 말했듯이 케이크라하기에는
푹식한 느낌이 없지만 빵 식감이 나긴나요.
평소 전자렌지를 싫어하고 거부감들어서 안
이용하는데 이게 먹고 싶더라고요. 레시피 여러개봤는데 저는 찜기도 오븐도 거품기도
밥솥도 심지어 랩도 없더라구요. ㅋㅋ
설명이 복잡한데 밑에 요약 보면 간단해요. 욕하지 말아주세요.
1. 우선 단호박을 씻어서. 편하게 자르기 위해 전자렌지에 3분 돌려요. 저는 4분 돌렸더니 조금 익었네요.(전자렌지 돌리는 동안 전 대보름이라고 산 땅콩 깠어요ㅋ 생략가능해요.)
2.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속의 씨를 빼고 꼭지도 제거해요.
3. 그리고 8조각 이상으로 잘라서 접시에 놓고 전자렌지에 5ㅡ6분 쪄요. 접시에 뚜껑 없어도 잘 익어요.
4. 돌리는 동안 계란 2개흰자에 설탕 밥1숟가락 분량 넣고 믹서기에 거품날때까지 돌려요. 저는 돌리다가 시끄러워서 30초정도 돌리다 껐어요. 그냥 놔두니까 머랭이 조금위에 뜨더라고요(저는 분리하는 법도 몰라서 그릇에 넣고 노른자를 손으로 건졌어요. ㅋㅋㅋ. 숟가락으로 하세요
이것도 힘들면 백종원 아저씨처럼 계란두개랑 설탕 믹서기에 한꺼번에 넣고 돌려요.)
5. 찐 호박 껍질을과도로 깎아요. 다 익어서 슬슬 벗겨지더라고요. (전 호박아까워서 얇게 깎았더니 힘들더라구요)
6. 그리고 노른자 2개랑. 호박을 큰 볼에넣고 숟가락으로 뭉개면서 짓이기며 섞어요. (저는 뭉개는게 힘들어서 대충 덩어리지게 했어요. 성격이 급함ㅋ) 그 위에 흰자 믹서기로
간것을 섞어요. 인터넷에서 살살 섞으라는데
전 그냥 섞었어요)
7. 전자렌지 용기에 펼쳐서 위생봉지 크린백에 용기를넣어요. 전 위생봉지마저 큰게 없어서 간신히 그릇이 들어갔어요. 끝은 묶지않고 내버려둬요. 랩 이용시에는 구멍
뚫어주시고요. (그릇에 넣기전 그릇에 기름바르면 잘 떨어진다는데 기름 칼로리 무서워서 안 넣었어요.)
8. 전자렌지에13ㅡ15분 돌려요.
꺼내서 접시에 거꾸로 뒤집어서 올리면되요. 젓가락으로 모서리 살짝씩 들어주고 뒤엎으면 한번에 나와요. 칼로리 신경안쓰시는분은 견과류 올려도 되고 꿀 뿌려드셔도 되고요.
요약
1. 단호박 씻어 3분 전자렌지에 돌려 반으로 잘라 속씨와 꼭지 제거하고 8ㅡ10등분으로 자른다.
2. 접시에 자른 호박 올리고 전자렌지에 덮개없이 5분 돌린다.
3. 자른 호박을 포크나 숟가락으로 뭉갠다.
4. 계란2개와 설탕1큰술 믹서기에 넣고 거품 날때까지 돌려준다.
5. 계란 믹서기에 돌린 거랑 단호박 으깬것을 잘 섞는다.
6. 전자렌지 용기에 잘 펴서 위생봉지에 용기를 넣고 전자렌지에 13ㅡ15분 돌린다.
7. 뒤집어 꺼내서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