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2주차를 갓 넘긴 병아리 다이어터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해 느낀 즐거움을 다신 11기를 통해 맘껏 표출하고 싶습니다🙌
✔자기소개
키 : 153cm
현재 69.8kg
체형 특징 : 전체적으로 살집이 많으나 하체와 엉덩이가 특히 심한 하체비만형
✔다이어트를 시작한 동기
저는 현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그러하듯 저 또한 책상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 살도 많이 찌고 건강도 악화되었습니다. 운동도 하지않고, 먹는 것도 자극적으로 먹다보니 결국 위와 장에 문제가 생겨 호흡곤란과 장경직 등으로 응급실에도 실려가곤 했습니다. 심각하게 아프고 나니 더이상 내 몸을 혹사시켜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원래 친구들이 미용과 아름다움을 챙길 때, 맛의 즐거움을 더 추구하곤 했습니다. 친구들이 이영차미니미라고 할만큼 음식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가득했죠.ㅎㅎ 살면서 단 한번도 다이어트에 진지하게 임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다이어트보다는 눈앞의 치킨이 더 좋았으니까요. 그러나 지금은 다릅니다.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체중감량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움과 스스로에 대한 자기애까지 챙길 수 있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고 싶습니다.
✔다신 11기 지원동기
제가 다신 11기에 지원한 동기는 저의 가능성과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끼고 제일 먼저 한 일은 다신앱을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식단과 운동량, 물 섭취를 기록하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루이틀 사용하다보니 다양한 테마와 정보 그리고 사람들간의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신어플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성공후기와 꿀팁들을 참고하면서 식단과 운동을 정리해나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30일 도전들을 수행해가면서 다이어트의 즐거움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다신 10기의 활동내역들을 접하였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식단과 운동을 잘 지키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보고 "나도 이분들처럼 나의 열정과 가능성을 보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11기가 시작되지 않아서 '초보다이어터 그룹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며칠되지 않은 그룹방이지만 하루이틀 운영하면서 더 건강하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다신은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통통하게 살아오면서 스스로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없다고 단정짓게 만든 생각을 바꾼 존재입니다. 2주간의 기간동안 건강한 식단과 운동 그리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 가면서 몸과 마음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매순간 느끼고 있습니다. 저같이 정말 다이어트 왕초보인 사람들도, 공부하느라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들도 멋있게 그리고 건강하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신 11기를 통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나의 다신 11기는?
제가 만약 다신 11기에 합격한다면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추구할 것입니다.
1. 맛있는 건강 식습관🍠🍆
- 제가 평소 다이어트에 대해 가지고 있던 착각이 다이어트를 하면 맛없는 음식을 먹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하면 항상 야채, 닭가슴살 등만 떠올랐으니까요. 그런데 이번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다이어트 식단도 충분히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제가 다신 11기로 활동한다면 다이어트 식단도 충분히 다양하고 맛있다는 것을 보이고 싶습니다.
2. 자투리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
- 공부를 하는 수험생이나 직장인 등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을 할 수 있는 여유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운동이라고 하면 굉장히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고 생각하죠. 저도 그런 생각을 가지다보니 운동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없으면 운동을 거르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평소 생활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훌륭한 운동의 역할을 할 수 있더라구요. 다신 11기를 통해 자투리 시간들을 가지고 운동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보이고 싶습니다.
✔마무리 정리글
다신이라는 어플을 통해 다이어트가 진정 무엇인지 많이 느끼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아직 초창기에 불과하지만 항상 용기와 열정을 가지고 다이어트에 임하고 있습니다. 다신 11기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