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시작일자 몸무게: 53.2 kg
7월 18일 종료일자몸무게: 49.8kg (총 감량: 3.4 kg)
안녕하세요!
다신11기 핫바디반 추가합격자로 30일 동안 다이어트를 해온 Bonita1016 입니다.
우선 저에게 핫바디반에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다신 관리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살이 빠졌다 쪘다를 무한 반복한 사람이예요.
어렸을때 2.6kg의 이른둥이로 태어났어요.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셨기 때문에 할머니가 저를 전담으로 키워주셨죠.
작게 태어나다 보니 많이 먹여서 무럭무럭 크게 해야겠다는 할머니의 의도대로 어렸을적부터 배가 똥똥하고 토실토실한
아이로 크게됩니다.
제가 인생에서 말랐었던 적은 없어요.... 그나마 날씬했던게 53~54정도 몸무게였을때였죠.
특히 하체는 부종과 종아리 알과 셀룰라이트로 인해서 스트레스가 심했어요. 모르는 남자들한테 '쟤 다리 봐봐... 여자다리냐? 장난아니다!'라는 얘기도 들었었고, 동생과 아버지는축구선수 다리 같다,박세리 선수(죄송합니다) 다리 같다 등등... 놀림을
많이 받았었네요..
고등학교 1학년때 몸무게가 53~54kg 였는데 고3을 마치니 60kg 더라구요.. 대학교 들어가서 운동을 하니 54kg 빠집니다.
하지만 다시 미국 연수를 가서 66kg 이 되서 한국에입국하니 다들못알아 보더라구요..
다시 운동을 해서 55kg을 만들고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회사에 입사하니 다들 왜이리날씬하고 예쁘시던지... 아무리 운동을 해도 더이상 빠지지가 않았어요.
그러다나 회사 워크샵에서 체육대회 도중에 다른분이 발로 차면서 높은 곳에서 떨어져서 허리를 다치게 됩니다.
그때부터 급격히 체중은 불어나서 66kg을 찍었네요.
몸은 무겁고 쉽게 피로해지고.. 뚱뚱하다고관리좀 하라고 비아냥 거리는 사람들도 있었고,뭐만 먹으려고 하면 '그러니깐 살찌지' 하면서상처주는 말들을 많이 했네요.
옛날 여행 사진...
더이상 이렇게 지내기에는자존심이 허락을 하지 않아서운동을 시작했어요.
2016년 11월~2017년 8월까지 66kg->60kg 줄였어요. 그리고 2017년 8월~2018년 2월까지 60kg->56kg으로 감량하였습니다.
그리고 3월에 소개팅을 하여 남자친구를 만나고, 3월~5월 다신 도전 전까지 거의 안먹다시피 해가며 56kg->53kg 까지 감량하였습니다.
여기서 더이상 빠질 수 없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마침 다신 11기 모집을 하고 있었고, 수많은 감량 후기들을 보며 '나도 더이상 뚱뚱해지고 싶지 않다' 라는 생각과 '탄탄한 몸매를 가져보고 싶다'라는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지원을 하였고 핫바디반에 추가합격자로 뽑히게 되었고, 30일 동안 핫바디반의 동기님들의 격려와 응원을 받으며 미션운동, 다신 30일 도전프로그램운동, 요가, 걷기운동등을 하게 되었네요.
도전할 때 목표 감량체중은 48kg으로 잡았었어요. 160cm의 48kg ...34년동안의 제 로망이었거든요..
말라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48kg 되도 좋겠다고 생각했었어요.
비록 30일이 지난 지금 목표 체중까지 1.8kg 이 남아있게 되었지만... 이렇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체중감량을 이뤄내서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눈바디 비교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제가 했던 운동은
다신 11기 핫바디반의 필수미션운동이었던 우드찹, 플랭크, 마운틴클라임브, 버핏테스트, 스쿼트, 레그레이즈, 푸쉬업 등등 이었어요.
추가로 다신 30일 도전 프로그램에 있는 버핏, 팔운동, 체지방감량운동, 플랭크 등을 진행해 주었고, 홈트레이닝에 있는
'티파니 허리운동', '강하나 하체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었고 종종 마일리 사이러스의 복근운동, 다리운동, 땅끄부부 운동을 해주었습니다.
몸의 기 순환과 부종을 빼기 위해서 일주일에 3번 정도 요가/매트 필라테스를 진행해 주었고, 마지막 2주간은 조깅, 걷기도 해주었네요.
식단은 주로 아침에는 삶은달걀, 통밀빵, 시리얼, 고구마 중에서 먹었고, 점심은 회사식당에서 나오는 밥을 먹었어요.
저녁은 퇴근하기 전에 귀리우유를 먹거나 약속있는 날은 일반 식당에서 먹었네요.
주말에는 데이트나 약속이 있으면 주로 고기, 베트남음식점 등에서 먹었구요.
간식으로는 견과류, 시리얼바, 아메리카노 등을 먹어주었습니다.
앞으로 저의 다이어트 목표는 48kg까지 빼서 유지하는 것이예요.
그리고 결혼 준비도 하고, 예쁘고 건강한 신부가 되고추후 몇년 안에는 건강하고 예쁜 엄마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생활습관을 바꾸게 해준 다신 11기 핫바디반...너무 고맙고 잊지 못할 도전이 되었네요.
핫바디반에서 함께 노력하고 격려해주고 자극이 되어주었던 우리 동기님들..
키뚠뚠님, 유자유자차님, 졍이홧팅님, 세공주맘님,체중감량최종합격님, 하자매에미님, 절대미녀님, Real고순님,
지방덩어리컷님, minkiiiii님, 빠키빠키님, 다신살안쪄님, 하모델님, 하늘다람쥐님, 아띠예님..!!
이미 늘씬해지시고 예뻐지신 다신 11기 핫바디반 동기님들!!
항상 보면서 식단들도 대단하시고 운동량도 제가 상상할 수 조차 없이 많으셔서 놀라고 자극이 많이 되었네요.
그리고 제가 식단에 실패한 날이면 우울해 하지 않도록 격려해 주시고 운동 자세 좋다고 칭찬해 주시고!
너무나도 힘과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정말 어디가서 제가 운동하는 것과 식단에 대한 관심과 격려와 사랑을 받아보겠나요!!
도전 프로그램은 이미 종료 되었지만..
앞으로도 우리 원하는 목표까지 꾸준히 쭉 이어나가보아요!
비밀 댓글 입니다.
Bonita1016 네! 담주부터 다이어트다시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다시시작해보려고요 여행다녀와서 역시나 다무너졌네요ㅠㅠ 그래도 열심히 다시 해보겠습니다!!
졍이홧팅 졍이님도 3키로 빼셨으니 건강하게 빠지신것 같아요~!! 한달동안 시행착오를 거치긴 했지만~이게 바탕이 되어 나머지 살을 빼는데도 분명 도움이 될듯하네요!!졍이님~~앞으로도 화이팅해보자구요~^^수고 많으셨어요~~!!
앞자리가 4라니! 너무너무부럽습니다 그만큼 운동하시고 식단조절을 열심히했다는 증거겠죠??배에 복근이 보이세요 날렵하시고요!! 더운 여름 30일동안 수고많으셨어요👍 목표금방이루실수있으실거라고믿습니다!! 저도항상몸무게가 왔다갔다하는데 1달동안 이렇게 하면 감량이 있다는것을 알고나서 남은 1달도 열심히 달려봐야겠어요!! bonita1016님 제글에답글달아주셔서 오히려제가더 감사했습니다😊 정말수고하셨어요😍😍
유자유자차 감사합니다~아직 갈길은 멀지만 이제 운동습관과 식습관을 들이기 시작했으니 이대로 쭉 습관을 유지하며 감량하려구요~^^
하모델 다신 홈트 프로그램이 진짜 좋더라구요!!헬스장 안가도 되는게 가장 좋아요!! 저도 진짜 함께해서 즐거웠어요!!하모델님은 늘씬하시니 이미 성공하신거죠!!
추가 홈트가 저랑 좀 비슷하시네요^^ 아니근데 막말하는 뭐 그딴사람들이 있나요ㅡㅡㅠ
48kg 저의 꿈의 몸무게인데ㅎㅎ
한달간 함께해주셔서 진심 고마웠구요
대견해요🤗🙂😍
아띠예 감사합니다~~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해요~~앞으로 쭉 이 습관 유지하려구요! 아띠예님도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