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냉장고에 늘 치즈 3가지 이상 쟁여놓고 종종 치즈를 이용한 요리를 하는주부입니다.
그라다 파다노랑 슬라이스 체다치즈는 냉장실에, 모짜렐라(피자치즈)는 냉동실에, 요 세가지는 늘 필수로 구비하고 있고요,
크림치즈나 마스카포네, 고다,훈제치즈 등등 그때그때 만들 음식(케이크류나 안주류)을 위해 또 별도의 치즈를 더 사고,
최근에는 우유를 이용해서 라코타치즈는 가끔 직접 만들어 먹는처자입니다.
그만큼 치즈 자체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치즈로 만드는 음식들도 제법 경지에 이르렀다고 감히 자부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걸 신청하는 이유는
1. 말린 치즈 맛이 너무 보고 싶어서~~ 제가 애지간한 치즈들은 다 맛을 보았는데.. 이건 신제품이잖아요~ 말린 치즈라니 어디서도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최근에 전자렌지를 이용한 치즈칩은 만들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찔깃찔깃 하게 되서 실망이었어요.. ㅠㅜ 가볍게 퐁퐁해보이는 그 질감을 꼭 맛보고 싶네요~
또한 개인적으로는 작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70키로 후반대의 몸무게에서 지금은 약 12키로가량을 감량한 상태인데, 다이어터들도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치즈가 있다니 쌍수를 들고 만세를 외치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이가 자고 있어 간신히 참고 있습니다.-_-;) 오랫동안 지속할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맛있게 먹을 치즈도 있다니 완전 오예입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치즈라니~ 아이들 간식으로 딱인 듯 합니다. 저 덕분에 아이들도 치즈 덕후입니다. 그런데 시중의 가공치즈들은 기름도 많이 들고.. 단백질함량은 그만큼 떨어지고.. 영양가가 떨어지는 거 같아 사실 슬라이스 치즈를 아이들이 꺼내먹을떄면 영 마음이 갑갑합니다. 제가 이런 치즈덕후임에도 다들 돌지난 애들 슬라이스치즈를 간식으로 먹일 때, 2돌 지나기 전까지 슬라이스치즈를 안 먹였습니다. 사실 슬라이스 치즈는 생치즈 함량이 너무 낮은 기름덩어리거든요.. ㅜㅠ 아이들이 건강한 맛이 아닌 기름의 맛을 치즈로 기억하는게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그런데 말린치즈는 생치즈라니.. 너무너무 떙깁니다.. 이런 재료라면 아이들이 간식으로 늘 찾아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를 뽑아주신다면~
1. 제 인스타에 제품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제 계정은 celia_jiyoung_ryu@instagram.com 이고요, 처음부터 요리, 맛집, 애완동물에 관련된 글들을 올리기 위해 만든 계정이어서 전체공개로 올리고 있습니다.
2. 맛을 보고 정말 괜찮다! 활용가치가 느껴진다면, 제품 리뷰로 끝내지 않고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도 올리겠습니다. 제품 설명에 보니 뜨거운 국물류에서는 모짜렐라 본연의 모습이 된다는데, 정말이지 기대가 됩니다.+_+ 제가 서양입맛이다보니 모짜렐라볼을 이용해서 가지라자냐, 혹은 라따뚜이같은 음식에 도전해보고 싶고요, 또 가루를 낼수 있다고 하니 그라다파다노 대신 여러 파스타 요리 위해 가루를 내어 올려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어떤 요리를 만들진 맛을 봐야 더 확실해 질 것 같습니다만! 인스타에 후속으로 요리로 활용한 모습들도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