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강도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일주일에 2번 웨이트는 적은 것 같습니다. 만약, 웨이트가 지겹거나 혼자하기 부담 스러우시다면 사이클이나 천국의 계단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세한 내용이 없어서 식단을 어떻게 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처음 부터 음식을 제한하고 체중이 빠진다면, 나중에는 먹을 걸 더 줄일 수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기에는 좋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처음에는 일반식에 약간의 양과 종류만 변경하시고 운동량을 늘리시고 빠지는 것을 보면서 식단 구성을 정체기가 왔을 때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10년 넘게 트레이너랑 물리치료사로 일하면서 느낀 점은 많은 회원들이 처음에 너무 바짝하고 금방 지치고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아서 흥미를 잃어 보상심리로 더 요요가 심하게 오더군요.
그리고 가정용 인바디 요즘 많이 좋아져서 300번대 모델이랑 결과 값 거의 비슷합니다. 가정용 인바디 업체용 의료용 다 쓰고 있는데 가정용 체지방계 믿지 말라는 것은 좀 의아스럽네요.
추가적으로 인바디 측정은 같은 환경에서 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보통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도 마시지 말고 최대한 유사한 환경에서 측정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인바디라는 것이 신체 전류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으로 제지방량과 체지방량, 근육량 등을 측정하게 되는데 신체에 금속이 있거나 수분이 많게되면 측정 값의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너무 줄이면 단백이화로 근육량이 오히려 감소합니다. 간에도 악영향을 미치구요.
1